양주시, 서부권에 '드론봇인재교육센터' 개관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5/01/28 [22:23]

양주시, 서부권에 '드론봇인재교육센터' 개관

이윤태 기자 | 입력 : 2025/01/28 [22:23]

▲ 양주시 제공

 

지난 24일 양주테크노시티 지식산업센터에 '양주 드론봇인재교육센터'가 문을 열었다. 드론과 로봇 관련 인재육성을 시작으로 시 서부권을 미래산업 중심지로 키우겠다는 계획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윤창철 시의회 의장, 시·도 의원, 지역 사회단체,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양주 드론봇인재교육센터'는 교육센터와 중정 실내 드론 비행장으로 구성됐다.

 

2층 교육센터에는 사무공간, 드론 조종 체험장, 로봇 체험장, 이론 교육장이 설치될 예정이며 1층 실내 드론 비행장에서는 5층 층고의 중정을 활용한 비행공간이 마련됐다.

 

양주시 자족도시조성과 드론정책팀이 상주 근무하며 시민 대상 드론 체험행사, 행정 분야 드론 활용 활성화를 위한 직원 교육, 드론 기초 저변 확산을 위한 공유 오피스 대관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강수현 시장은 "이번 교육센터 개관은 서부권 드론봇 산업을 육성하는 앵커 역할 강화와 관련 산업 집적화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드론과 로봇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만큼 우리 양주시는 드론봇 산업, 축제, 교육을 융합해 양주 서부권을 미래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이윤태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