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영남권 교육공간 혁신 협력의 장

영남권 5개 시·도교육청 모여 우수사례 공유·정책 협력 강화

예만기 기자 | 기사입력 2025/05/19 [13:13]

부산교육청, 영남권 교육공간 혁신 협력의 장

영남권 5개 시·도교육청 모여 우수사례 공유·정책 협력 강화

예만기 기자 | 입력 : 2025/05/19 [13:13]

▲ 부산시교육청은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제7차 공간재구조화사업 영남권 협의회’를 부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예만기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영남권 5개 시·도교육청이 참여하는 ‘제7차 공간재구조화사업 영남권 협의회’를 부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공간 재구조화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공통 과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영남권 교육청 간의 정책 협력 거버넌스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행사에는 부산, 울산, 경남, 대구, 경북 등 5개 시·도교육청에서 공간재구조화사업 담당자 8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부산 부민초와 남항초, 부산수학문화관을 탐방하는 인사이트 투어를 통해 교육공간 혁신 사례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실무 역량을 높이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건축 전문가의 주제 강연, 시·도교육청별 우수사례 발표, 주요 현안에 대한 협의 등이 이어지며 참여자 간 교류와 성장을 도모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미래형 교육공간에 대한 협력 기반이 더욱 단단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산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 공간이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이 이루어지는 삶의 터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예만기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