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요가는 숨쉬는 것, 움직이는 것, 생각하는 것

요가마라톤 3회째 이어온 나디아요가 이승아 원장

추성국기자 | 기사입력 2011/06/29 [11:02]

[인터뷰] 요가는 숨쉬는 것, 움직이는 것, 생각하는 것

요가마라톤 3회째 이어온 나디아요가 이승아 원장

추성국기자 | 입력 : 2011/06/29 [11:02]
 
[문화저널21=추성국기자] 26일 경희대 네오르네상스관 고황극장에서 '제3회 코리아 요가마라톤 페스티벌'이 펼쳐졌다. '요가마라톤'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요가를 한다는 의미에서 마라톤이란 명칭이 붙혀진 것이다.
 
올해로 3회째 열린 이 대회는 요가강사 및 요가마니아 총 300여명의 참가자들이 오전, 오후 하프코스, 풀코스의 요가마라톤을 오전 6시 30분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nadia (이승아)',  'will lau',  'duncan wong', '김이현', '자예 슈와리', 'heeki park' 등, 총 6명의 국내외 유명강사가 진행하는 6 클래스의 과정으로 오후 7시 30분 까지 진행됐다.
 
당초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북측광장에서 진행 될 예정 이었던 이날 행사는 우천에 의해 실내로 자리를 변경하여 진행됐지만 많은 참가자들로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이 행사를 총괄 기획한 '나디아요가' 이승아 원장은 "지금 현대인들은 운동의 개념이 피트니스 (신체 건강) 를 넘어 웰니스 (신체건강 & 정서적 행복) 로 진화하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최근 심신의 수련에 탁월한 요가 인구가 급격히 늘었고, 국내 요가 시장 또한 급속도로 확대되었지만, 다양한 요가 프로그램을 신뢰도 높은 국내.외 강사들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부족했던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이번행사는 전세계인들이 공유하고 있는 현대의 하타요가를 한 자리에서 특색 있게 배워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 한다."
 
라고 밝히고,  "요가는 단순한 운동이 아닌 '믿음'과 '실천', '변화'를 통하여 자기만족과 삶의 가치를 높이는 유용한 수단이라 정의한다.
 
 
오늘 참여하신 분들은 어떤 분들이신가요?

요가 강사분도 있고, 요가 마니아가 대부분입니다. 요가가 궁금해서 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요가가 좋아서 하는 사람들입니다.  하루 종일 요가를 하는데 호기심에서 나올 사람이 있을리는 없지 않겠어요?
 
지난 행사에 비해 남자분들이 더 많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지금은 남자가 굉장히 많이 늘었어요. 외국은 요가를 하는 분들이나 강사들이 남자들이 많은데, 우리나라는 남성들이 쑥스러움을 많이타고, '요가는 여자가 하는 운동이다.' 라는 고정관념이 있는것 같아요. 요가는 빈부귀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종교도 아니고, 스포츠도 아니거든요.  우리 삶이 유지되고 건강과 행복이 유지되는 원초적인 조건이 되니까 그걸 아는순간 사람들은 요가에 다가가게 되고, 남자들이 요가에 빠지면 여자들보다 더 마니아가 되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요가를 하는 목적은 체형교정이나 치료가 목적인가요 아니면, 정신적 만족인가요?

육체적이나 정신적인 충족을 얻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처음에 그런 생각을 가져도 빨리 결과에 도달하지 못하면 사람들이 포기하게 되고 와 닿지도 않거든요 . 그래서 처음에는 요가를 접할때 다이어트 체조, 체형교정 등의 운동으로 시작하지만, 요가의 구성요소인 호흡, 자세, 명상 을 통하여 더 깊이있는 요가의 효과를 알아가는 것이죠.

호흡은 장기의 조직과 세포를운동하게 해주고, 자세는 근육세포와 조직을 활성화 시키며, 명상은 뇌파와 뇌세포를 활성화하는 효과를 가지기 때문에 요가는 단순한 운동의 개념이 아니라 정신적, 육체적으로 보이지않는 작용들에 의해 우리 몸이 좋아진다는 것을 요가를 하면서 천천히 느끼게 되더라구요. 

더 요가를 깊이있게 접하게 되면 요가의 궁극적인 목표에 도달하게 돼요. 처음엔 운동으로 시작해서 점점 정신적인 것으로 이어져 가는것이죠.  여기 계신 분들은 단순히 강사를 따라한다기 보다 느끼는 것이 무엇인 지 알고, 보이는 것 보다 보이지 않은 것을 볼 수 있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나디아요가 는 회원 수가 매우 많을 듯 한데요?

저희 회원 그리 많지 않아요. 제가 중요시 하는것은 이런 회원들의 수가 중요한것 이 아니거든요. 학원을 찾아오시는 분들 중 지방이나 해외에서 오시는 분들도 많지만, 제가 학원을 위주로 활동을 하면, 파급효과가 크지 않기 때문에 이런 워크샵주최와 국제무대에 서는것, 또 다른 특강, 요가마니아가 아니더라도, 일반인에게 쉽게 접목할 수 있는 요가를 대기업임원, 가정주부 등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부분에 더 치중하고 있어요.
 
요가에 입문하고 얼마나 수련을 해야 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지요?

왕초보도 참여할 수 있어요.  그러나 요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몸과 마음을 이로운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지혜, 심신을 움직이는 능력, 즉 힘 이죠, 그리고 내 몸과 마음을 믿는 신념 만 있으면 처음하는 사람도 잘 할 수 있어요.
 
 "요가는 특별한 것이 아니라 숨을쉬는것, 움직이는것, 생각하는것에 관심을 갖는것이라 생각합니다." 라고 힘주어 말하는 나디아요가 이승아 원장은 7월 네번째 저서인 '올 댓 요가' 출판을 앞두고 있다. 골퍼들은 골프요가로 골프를 잘 할 수 있고, 주부들은 홈요가로 멋진 주부가 될 수 있으며, 뚱뚱한사람은 다이어트요가를 통해 날씬해질 수 있다. 라는 생활속의 요가를 다룬 내용으로, 이승아 원장은 자신의 네번째 저서가 베스트셀러가 될 것 이라는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park2@mhj21.com
 
《 실시간 시사 문화 종합 뉴스 ‘문화저널21' 보도자료문의 news@mhj21.com
1>
  • 도배방지 이미지

롯데제과,요가마라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MJ화보] '원조 피트니스 퀸' 신다원, 남심 녹이는 모노키니 화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