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친환경 타이어 ‘엔블루 에코’ 출시

박현수기자 | 기사입력 2011/08/19 [11:17]

넥센타이어, 친환경 타이어 ‘엔블루 에코’ 출시

박현수기자 | 입력 : 2011/08/19 [11:17]

 
[문화저널21 박현수기자] 넥센타이어가 고유가 시대를 맞아 ‘低연비’, ‘高내마모’ 성능까지 향상시킨 친환경 타이어 ‘n’blue eco(엔블루 에코)'를 출시한다.

19일 넥센타이어는 ‘운전시 연료사용량을 크게 줄이면서, 이산화탄소(co2)배출량도 기존제품 대비 최소화시킨 신제품 n'blue eco(엔블루 에코)를 본격 출시해 시장공략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n'blue eco(엔블루 에코)는 최근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친환경 제품 개발 트렌드와 고유가 시대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개발된 친환경 타이어이다.

n'blue eco(엔블루 에코)는 에너지손실을 최소화하는 타이어 구조 설계기술과 신소재를 채용한 친환경 저연비 차세대 컴파운드 적용 등을 통해 노면에 대한 회전저항을 약 30% 감소시켜 기존 제품 대비 5.7%의 연비개선 효과를 이루었다.

이와 함께 회전저항 저감을 위한 rfs(rolling friction simulation) 기술을 적용, 최적화 된 트레드패턴으로 회전저항 테스트에서도 기존 제품보다 약 30%의 우수한 저연비 성능을 보였다.

넥센타이어 이현봉 부회장은 “이번 n‘blue eco(엔블루 에코) 신제품 발표를 시작으로 미래시장를 선도해 나갈 친환경 저연비 제품을 잇따라 내놓을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연구개발 능력과 제품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넥센타이어는 19일 오후 서울 프라디아(한강시민공원 복합문화 예술공간)를 시작으로 23일 부산 해운대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친환경 신제품에 대한 발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phs@mhj21.com
 
《실시간 시사 문화 종합 뉴스 ‘문화저널21’ 보도자료문의 news@mhj21.com1>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