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패밀리, 봄맞이 하천정화활동 전개

인천 송도 달빛공원 및 낚시터 인근 오물 수거활동 나서

조은국기자 | 기사입력 2013/03/18 [11:11]

포스코패밀리, 봄맞이 하천정화활동 전개

인천 송도 달빛공원 및 낚시터 인근 오물 수거활동 나서

조은국기자 | 입력 : 2013/03/18 [11:11]

 
[문화저널21·이슈포커스·이코노미컬처] 포스코패밀리 인천 클린오션 봉사단이 지난 16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달빛공원 및 인근 낚시터에서 오물 수거활동 등 하천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들까지 100여명이 참석해 각 회사별로 조를 편성, 달빛공원 부근과 송도2·3교 하천 일대 약 5Km를 깨끗이 청소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클린오션 봉사단은 올해부터 포스코패밀리가 사회공헌의 핵심가치로 정한 ‘5대 영역(지역사회·글로벌인재·다문화·지구환경·문화유산)’중 ‘지구환경’분야에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특히 인천 클린오션 봉사단은 지난해 10월 창설해 인천·경기를 거점지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포스코패밀리(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 포스코엔지니어링, 포스코AST) 직원 61명으로 구성돼 있다.

김현 포스코건설 사회공헌그룹장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물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하루였다”며, “앞으로 하천정화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지역사회의 환경 지킴이 역할을 충실하게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클린오션 봉사단은 올해 '스킨스쿠버 교육 및 수중정화활동', '초등학생 대상 해양환경보호 교육봉사', '해양환경보호 사진공모전' 등 바다의 생태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은국 기자 ceg@mhj21.com

《인터넷종합일간지(문화저널21), 한 주간 빅뉴스를 주간신문으로 보는 (이슈포커스 Weekly Issue Focus News), 경제와 문화를 아우르는 종합월간지(이코노미컬쳐economy culture) 종합보도자료 수신 master@mhj21.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