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스마트폰이 몰려온다

전용 색상, 방수 기능, 쉬운 조작 등 다양한 스마트폰 선보여

임병선기자 | 기사입력 2013/03/25 [12:12]

이색 스마트폰이 몰려온다

전용 색상, 방수 기능, 쉬운 조작 등 다양한 스마트폰 선보여

임병선기자 | 입력 : 2013/03/25 [12:12]

[문화저널21·이슈포커스·이코노미컬쳐] 스마트폰이 일상생활용품처럼 보급되면서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풍조도 변하고 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을 선택할 때 단순히 ‘가격’, ‘성능’, ‘속도’ 등만 따졌지만, 최근에는 ‘색상’, ‘기능’, ‘용도’ 등 부가적인 부분을 보고 선택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스마트폰 성능이 아무리 좋아져 봤자 할 수 있는 것은 정해져 있고, 현재 성능 향상도 크게 높아지지 않는 것도 이유지만, 자신에게 맞는 이색폰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컬러 입는 스마트폰

스마트폰 사용자 중 ‘갤럭시’ 시리즈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대표적인 갤럭시 시리즈로는 ‘갤럭시S’ 시리즈와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들 수 있지만. 갤럭시 제품군 중에서도 독특한 컬러로 승부하는 제품이 있다.

바로 ‘갤럭시 팝’으로, 10~20대를 겨냥한 스마트폰답게 독특한 컬러 3종을 내세워 고객 몰이를 하고 있다. ‘갤럭시 팝’은 1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페스티벌 오렌지’, 20대 여성이 선호하는 ‘크리스탈 화이트’, 10~20대 남성이 선호하는 ‘스틸 그레이’ 색상을 선보였다.

같은 제품이라도 다채로운 컬러로 전혀 다른 소비자를 겨냥한 것은 물론, 기존 단순한 무채색보다 호응도도 높은 편이다. 이러한 컬러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케이스를 씌워야 개성을 표현했던 과거와 달리 스마트폰 자체만으로도 개성을 표현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단순함으로 승부
 
최근 스마트폰은 하드웨어 성능 경쟁도 있지만, 그에 못지 않게 소프트웨어 경쟁도 치열하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는 화면을 나눠 다중 작업을 수행하는 ‘팝업 플레이’, 음성인식 시스템 ‘S보이스’,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는 ‘에어 뷰’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LG전자의 ‘옵티머스’ 시리즈도 빠른 메모를 돕는 ‘Q노트’, 화면 투명도를 설정해 두 가지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Q슬라이드’, 여러 언어를 바로 번역해주는 ‘Q트랜스레이터’ 등이 있다.

하지만 여러 가지 기능이 있어 점점 복잡해지는 스마트폰에 역행하는 제품이 나왔으니, 바로 ‘옵티머스 LTE 3’다. ‘옵티머스 LTE 3’는 SK텔레콤 단독으로 출시된 모델로, 특히 기존 피처폰 사용자도 쉽게 쓸 수 있는 ‘T간편모드’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T간편모드’는 피처폰의 입력 패드를 스마트폰 화면에 보여주는 등 마치 피처폰을 사용하는 느낌을 제공한다.
 
 
야외 활동에 맞는 기능
 
수영, 등산 등 야외 활동이 잦은 사람을 위한 스마트폰도 등장했다. LG유플러스와 카시오가 손잡고 출시한 ‘카시오 지즈원’은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LTE 방수폰으로, 수심 1.5m에서도 30분 이상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충격에 가한 특수 재질의 충격 완화 범퍼와 스크래치와 손상에 강한 성능을 유지하면서 얇은 두께인 강화유리를 사용해, 지면 충격으로 인한 기기 파손을 최소화했다. 이렇듯 지즈원은 수영, 등산, 조깅, 낚시 등 레저 활동으로 야외 활동이 잦은 사람에게 딱 어울리는 스마트폰이다.

지즈원 전용 애플리케이션 ‘지즈월드’는 이용자 동선을 모바일 지도에 실시간으로 표시해 이동거리에 따른 운동량을 계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동 경로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등산에 유용한 나침반과 낚시에 필요한 조석표, 일출·일몰 알람, 걷기 기록 및 소비 열량을 알 수 있는 만보계 등 기능을 제공하는 아웃도어 특화 앱인 ‘지즈기어’도 탑재했다.
 
임병선 기자  lbs@mhj21.com
 
《인터넷종합일간지(문화저널21), 한 주간 빅뉴스를 주간신문으로 보는 (이슈포커스신문 Weekly Issue Focus News), 경제와 문화를 아우르는 종합월간지(이코노미컬쳐 economy culture) 종합보도자료 수신
master@mhj21.com
copyright ⓒ 문화저널21 (www.mhj21.com)
본 기사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