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우 신한금융 회장 '아시안뱅커 최고 CEO' 선정

최재원 기자 | 기사입력 2014/07/02 [10:24]

한동우 신한금융 회장 '아시안뱅커 최고 CEO' 선정

최재원 기자 | 입력 : 2014/07/02 [10:24]
지난 3년의 경영성과, 리더십, 경영비전 인정받아
신한금융그룹 ‘2014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금융기업’ 동시 수상
신한카드, 최우수 신용카드사(Best Credit Card Business) 선정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신한금융그룹 한동우 회장이 싱가포르 소재 금융연구 전문기관인 아시안 뱅커(The Asian Banker)의 ‘2014 리더십 대상’에서 '2014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금융CEO(The Leading Chief Executive in Asia Pacific 2014)'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아시안 뱅커는 한 회장이 지난 3년 동안 보여준 압도적인 경영성과와 함께 재무 건전성, 리더십, 경영철학 등 전 부문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2011년 한 회장 취임 후 그룹의 미션으로 정한 ‘금융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라는 신한의 ‘따뜻한 금융’이 성공적으로 정착되고 있다는 점도 그의 뛰어난 리더십과 통찰력을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한 회장 취임한 첫 해인 2011년 연간 당기순이익 3조 1천억을 시현하며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3조 클럽에 가입했으며, 3년 연속 국내금융그룹 중 최고의 실적을 거두고 있다.
 
The Asian Banker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금융산업 관련 연구조사 및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1996년 설립된 연구기관으로, 지난 2006년부터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금융산업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경영자와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날 신한금융그룹도 아시안 뱅커(The Asian Banker)가 선정한 ‘2014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금융기업(The Best Managed Financial Institution in Asian Pacific Awards 2014)’으로 동시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신한금융그룹은 국내 최고의 경영 실적과 지속가능역량, 주주 및 이해관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재무 건전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카드도 최우수 신용카드사(Best Credit Card Business)로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다. 신용카드 부문은 올해 신설된 부문으로, 신한카드는 업계 1등 사업자라는 점과 함께 현재 추진중인 빅데이터 경영과 따뜻한 금융 실천,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관련 신한금융지주 관계자는 “한 회장 취임 이후 그룹의 미션으로 제정한  ‘따뜻한 금융’이 보다 실천력을 강화해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며 “이를 통해 고객의 가치를 높이고 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jk@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신한은행,신한금융지주,신한카드 관련기사목록
광고
한섬, BTS-SYSTEM 3차 캡슐 컬렉션 출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