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인천~텔아비브 노선 운항 재개

신광식 기자 | 기사입력 2014/08/29 [20:07]

대한항공, 인천~텔아비브 노선 운항 재개

신광식 기자 | 입력 : 2014/08/29 [20:07]

 
[문화저널21 신광식 기자] 대한항공이 이스라엘 텔아비브 노선의 운항을 재개한다.

대한항공은 오는 9월 13일부터 이스라엘 현지 정세 악화로 인해 임시적으로 비(非) 운항 조치됐던 인천~텔아비브 노선의 운항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인천 출발 기준으로 주3회(화, 목, 토) B777-200 기종을 텔아비브 노선에 재투입할 예정이다.

앞서 대한항공은 이스라엘 지상군의 가자지구 투입 등 현지 정세 악화와 말레이시아 항공 MH17편 사고에 따른 불안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달 19일부터 인천~텔아비브 노선에 대해 임시적으로 비운항 조치를 취했다.

하지만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무기한 휴전 합의를 하면서 다시 안전 운항이 가능하다고 판단, 운항 재개를 결정했다고 대한항공은 설명했다.

텔아비브는 이스라엘 상공업 중심지인 동시에 기독교, 유대교는 물론 이슬람교도들의 성지인 예루살렘으로 가기 위한 관문이다. 또한 이스라엘을 기점으로 주변 이집트, 터키, 요르단 등의 성지를 다양하게 둘러볼 수 있는 출발점이기도 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스라엘로 여행하는 승객이 예전과 같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직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운항 재개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s@mhj21.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