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그린사이클 캠페인, '서울, 꽃으로 피다' 전시전 참여
체험형 프로그램 통해 자발적 녹색문화 확산 동참
조우정 기자 | 입력 : 2015/03/18 [09:42]
▲㈜아모레퍼시픽 그린사이클(GREENCYCLE) 캠페인, '서울, 꽃으로 피다' 전시전 참여 |
[문화저널21 조우정 기자] (주)아모레퍼시픽은 17일(화)부터 29일(일)까지 서울시청 신청사 1층 로비에서 친환경 사회공헌 '그린사이클(GREENCYCLE)'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꽃으로 피다'의 상설 전시전에 참여한다. '그린사이클(GREENCYCLE)' 캠페인은 화장품 공병 등을 통한 다양한 업사이클링(upcycling)과 리사이클링(recycling)을 포괄하는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으로서, 이번 전시 참여는 서울시의 연중 도시 녹화 캠페인 '서울, 꽃으로 피다'에 동참해 시민 참여와 협력을 증대시켜 자발적 녹색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그린사이클(GREENCYCLE)' 캠페인을 통해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서울, 꽃으로 피다'의 상설 전시전에 참여하는 아모레퍼시픽은 약 2주간에 걸쳐 친환경 전시물을 통해 시민들에게 재활용품을 이용한 생활 속 가드닝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아모레퍼시픽 각 브랜드의 화장품 공병을 비롯한 일회용 컵, 종이박스 등에 다양한 식물과 꽃을 식재하여 생명력이 넘치는 친환경 정원으로 재탄생한 모습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유리 공예를 활용한 공병 유리꽃 전시물과 더불어 공병과 LED 조명을 활용한 대형 플라워존이 새롭게 마련되어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개막일인 17일에는 전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화장품 공병에 다육식물을 직접 심어 '서울, 꽃으로 피다' 로고를 완성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시민들이 재활용의 가치는 물론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에 직접 동참해볼 수 있는 이색적인 소통 기회도 마련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 전시 기간 동안 행사장에서 재활용의 가치를 가장 잘 표현한 것으로 판단되는 작품을 찍어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 모바일웹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현장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그린사이클(GREENCYCLE)' 캠페인 및 행사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을 통해서도 확인가능하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의 '그린사이클(GREENCYCLE)' 캠페인은 아모레퍼시픽 뷰티사업장이 위치한 오산 지역에서 오는 3월 24일(화)부터 약 2개월간 진행되는 '오산문화재단'의 '그린사이클 오산 전시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며, 전시 기간 중 오산 시민들과 함께 하는 체험형 워크숍도 진행하는 등 시민들과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친환경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cwj@mhj21.com
<저작권자 ⓒ 문화저널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모레퍼시픽 관련기사목록
- 아모레 차녀 서호정, 돌연 주식 장내매수…차익 노리나
- 아모레퍼시픽,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 심포지엄 개최
- 아모레퍼시픽, 대한화장품학회 화장품 과학기술상 수상
- 아모레家 장녀 서민정, 8개월 만에 합의이혼
- 아모레퍼시픽, 피부 장벽 조절인자 ‘EGR3’ 발견
- 큐브미, 콜라겐 신제품 2종 출시…시장 공략 박차
-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 아모레퍼시픽-HEM, 마이크로바이옴 위해 투자 협약
- 아모레퍼시픽, 한솔제지와 친환경 기술개발 MOU
- 아모레퍼시픽, 친환경 화장품 ‘종이용기’ 개발
-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아리따운 화장방’ 오픈
- 바이탈뷰티 ‘녹차에서 온 유산균 포스트’ 출시
- 아모레퍼시픽 그룹, 퍼시픽글라스 지분 매각
- 아모레퍼시픽, 이베이코리아와 업무제휴 협약
- “플라스틱 포장재 없애자” 화장품 업계 한목소리
- 큐브미, 홍삼스틱 ‘레드 진생 플러스’ 출시
- 아모레퍼시픽,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억원’ 기부
- 아모레퍼시픽, 올해 신진 피부과학자 4명 선정
- 아모레퍼시픽, 인삼 유래 항노화 에센스 ‘장영실상’ 수상
- 아모레퍼시픽, 마스크 착용시 피부 변화 연구결과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