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법인부담금 논란①] 사학법인 부담금, 결국 국민혈세 돌려막기

메인사진

얼마전 조국 민정수석의 모친인 박정숙 이사장이 운영하던 ‘웅동학원’의 지방세 체납 논란과 함께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 부친이 운영하는 ‘홍신학원’의 법인부담금 미납이 논란이 되면서 사립학교 법인부담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졌다. 사실상 국...

  • 썸네일s
  • 썸네일s
  • 썸네일s
  • 썸네일s
> 경제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터넷은행 ‘케이뱅크’…보름만에 가입자 20만명 돌파
수신액·여신액…각각 2300억원, 1300억원 돌파
‘듀얼케이 입출금통장’ 시중은행 통장과 차별화 성공
 
임이랑 기자 기사입력 :  2017/04/19 [10: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인터넷은행 'K뱅크' 홈페이지  (사진=K뱅크 홈페이지 캡쳐)

 

수신액·여신액…각각 2300억원, 1300억원 돌파

‘듀얼케이 입출금통장’ 시중은행 통장과 차별화 성공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가 영업개시 보름 만에 가입자 20만명을 돌파했다.

 

케이뱅크는 총 고객수 20만명, 수신액 2300억원, 여신 규모 1300억원을 돌파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출범 당시 케이뱅크는 올해 수신 5000억원, 여신 4000억원을 목표로 정했지만 보름 만에 수신목표액 46%, 여신목표액 32.5%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케이뱅크가 이 같은 실적을 올릴 수 있었던 비결은 유일한 저축예금 상품인 ‘듀얼케이 입출금통장’의 차별성이다. 케이뱅크 가입시 가입되는 듀얼케이 입출금통장이 저원가성 예금 유치 비중 확대에 유효했다. 

 

해당 통장은 자유입출금식으로 사용하면서 여윳돈이 생기면 1개월 이상 유지시 최대 1.2%의 정기예금 금리를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더욱이 일정 규모 이상으로 잔액을 유지하거나 급여이체 실적 등 복잡한 조건이 필요 없는 것 또한 듀얼케이 입출금통장의 장점이다. 

 

케이뱅크의 여신상품으로는 ‘직장인 케이 신용대출(마이너스통장 가능)’과 ‘슬림케이 중금리대출’이 있다.

 

직장인 케이의 경우 재직과 소득 증명 등의 복잡한 서류제출 없이 대출금액 수령이 즉시가능하다. 최저 연 2.68%금리를 제공하며, 원리금균등, 만기일시뿐만 아니라 마이너스통장 등으로 상환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중금리 대출상품인 슬림케이는 우량 중신용자의 금리혜택 확대 가능성을 높인 상품이다. 전월 원리금 정상납부만으로도 다음달에 연 1.0%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케이뱅크 심성훈 은행장은 “오픈과 함께 깜짝 놀랄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고 계신 고객 분들게 깊이 감사 드린다”며 “실적 수치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보다 긴 호흡으로 차별화된 혜택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지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iyr@mhj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롯데건설, 현충일 앞두고 현충원 봉사활동
Movie
톰 크루즈·러셀 크로우·조니 뎁…이렇게 매력적인 ‘괴물’의 세계
썸네일 이미지
유니버설 픽쳐스의 신개념 프로젝트 ‘다크 유니버스’ 라인업이 공개됐다. ... / 이영경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