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종진 문화재청장 취임 한달…다음은 여전히 ‘나선화’
네이버는 문화재청 김종진으로, 다음만 문화재청 청장 ‘나선화’로 표기
 
남동진 기자 기사입력 :  2017/09/12 [16: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털사이트 '다음'에 문화재청 청장이 '나선화'로 표기돼있다. 현 문화재청장은 김종진 청장으로 한달 전인 8월7일 임명됐다. (사진=다음 캡쳐)

 

네이버는 문화재청 김종진으로, 다음만 문화재청 청장 ‘나선화’로 표기

과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직후 빛의 속도로 바뀌었던 직함표기

 

지난달 7일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김종진 청장이 문화재청장으로 임명돼 활동을 시작했지만, 한달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 포털사이트 ‘다음’에는 문화재청 청장이 나선화로 기재돼 있다.

 

나선화 전 청장은 숭례문 부실 복원 논란이 있은 직후인 2013년 12월 취임해 문재인 정부들어 사직서을 제출했지만, 처리가 늦어지면서 3년6개월이라는 최장기간 동안 문화재청장자리를 차지한 바 있다. 

 

다른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는 문화재청 청장이 ‘김종진’으로 제대로 기재돼 있지만, 다음에는 반영이 늦어졌다. 더욱이 다른 청 단위 조직들의 신임 임명자들은 제대로 반영됐음에도 문화재청 청장만 포털 반영이 늦어지자 ‘일부러 안하는 거 아니냐’는 우스갯소리도 나오고 있다.

 

앞서 네이버와 다음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선고를 받은 직후 바로 직함을 ‘대통령’에서 ‘전 대통령’으로 바꿔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문화저널21 남동진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사드보복 종결
‘유커’가 돌아온다…유통업계 ‘중국인 관광객’ 유치전 ‘활기’
썸네일 이미지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갈등으로 꽁꽁 얼어붙어 풀릴 줄 몰랐던 ... / 박수민 기자
17세, 문화로 세상보기
[17세, 문화로 세상보기] 혼자서도 세상을 구할 수 있다, 영화 ‘저스티스 리그’
썸네일 이미지
슈퍼맨의 죽음 이후 ‘마더박스’를 차지하기 위해 슈퍼빌런 스테픈울프가 ... / 정재영 청소년기자
문화 +
수험생 문화특권 스트레스 풀리는 할인폭…'최대 85%'
썸네일 이미지
전설적인 지휘자인 레너드 번스타인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2017 번스 ... / 최재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