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터차트, 정식서비스 오픈…드림콘서트 티켓 이벤트 진행

서비스오픈 기념해 ‘드림콘서트 그라운드 티켓’ 응모 이벤트 진행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5/01 [15:56]

한터차트, 정식서비스 오픈…드림콘서트 티켓 이벤트 진행

서비스오픈 기념해 ‘드림콘서트 그라운드 티켓’ 응모 이벤트 진행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8/05/01 [15:56]

서비스오픈 기념해 ‘드림콘서트 그라운드 티켓’ 응모 이벤트 진행
“해외 수출 판매량 차트 등 글로벌 서비스 기획돼있다”

 

K-POP 실시간 음반 판매량을 집계하는 한터차트가 2018년 5월1일부로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정식서비스는 음반·음원·뮤직·스타·크라운랭킹으로세분돼 정식 오픈되는 것이다.  

 

 

한터차트 곽영호 대표는 “지난해 12월1일 한터차트 2.0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을 거쳐 음반은 물론, 음원·뮤직·스타랭킹 등 다양한 랭킹을 기반으로 K-POP 데이터와 인기 지표를 가늠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단계별로 시범운영했다”며 “5월1일 정식 서비스 오픈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곽 대표는 “앞으로 업데이트 될 콘텐츠로는 해외 수출 판매량 차트 등 글로벌 서비스가 기획돼 있고, 이를 위한 글로벌 MOU도 진행 중에 있다”며 추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터차트는 이번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5월12일 개최되는 드림콘서트 현장부스를 확보하고 온라인 응모 이벤트와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연계세미나에서는 곽 대표가 '한터데이터로 보는 K-POP'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한터차트는 5월6일까지 응모 가능한 드림콘서트 그라운드 티켓 응모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5월12일까지 참여 가능한 ‘한터코인’ 지급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2018 드림콘서트는 대한민국 최대 K-POP합동 콘서트로 오는 5월12일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