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번지피트니스 전문 마스터팀 내한 특별워크샵 개최
핫요가·플라잉요가 등 시장을 선도해 온 트랜디 요가에 이어 번지점프를 응용한 요가·피트니스가 국내에 상륙해 주목된다.
지난 23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 KYF아카데미 본원에서 북미 및 동유럽권에서 피트니스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는 번지피트니스 전문 마스터팀이 내한해 연령, 체형, 체력 등에 구애받지 않는 번지피트니스의 매력을 선보였다.
번지피트니스란 번지점프에 사용하는 로프를 이용해 번지 하네스를 몸에 맞게 착용 후 행하는 운동으로, 유산소와 근력을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 프로그램이다.
현장에서 클래스에 동참한 한 참가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녀 모델이자 번지피트니스 마스터인 Natalia Jakula 와 함께 수업을 하게돼 기뻤다”면서, “힘들지만 무척 재미있고 색다른 경험이었으며, 한국에 번지피트니스가 널리 보급되도록 나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를 주최한 KYF아카데미 관계자는 “번지 피트니스는 탄성 있는 튜빙을 활용해 실내운동에 적합하게 프로그래밍된 종목” 이라며 “장비의 이색적인 특색을 바탕으로, 탁월한 운동효과와 생동감 있는 재미요소를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성공적인 운동성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화저널21 민대식 객원기자 <저작권자 ⓒ 문화저널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댓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