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신한카드, 30만 소상공인 위한 ‘신한카드 마이샵’ 오픈

신한카드, 소상공인 매출과 고객 혜택 동시에 늘리기 위한 빅데이터·AI 역량 집중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8/08/12 [13:12]

신한카드, 30만 소상공인 위한 ‘신한카드 마이샵’ 오픈

신한카드, 소상공인 매출과 고객 혜택 동시에 늘리기 위한 빅데이터·AI 역량 집중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8/08/12 [13:12]

신한카드, 소상공인 매출과 고객 혜택 동시에 늘리기 위한 빅데이터·AI 역량 집중

마케팅 효과 상세 분석 및 맞춤 컨설팅 서비스 제공

 

신한카드가 최근 다양한 경제 여건의 변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130만 소상공인에 도움이 되고자, 빅데이터와 AI 역량을 모아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해 무료로 선보였다.

 

신한카드는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돕고, 고객에게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빅데이터·AI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샵’을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 신한카드는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돕고, 고객에게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빅데이터·AI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샵’을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사진제공=신한카드)    

 

이번에 개발된 ‘신한카드 마이샵’은 마케팅 여력이 없는 소상공인이 부담 없이 홍보와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마케팅 수수료 없이 플랫폼을 개방한 게 특징이다.

 

또한 가맹점주 모두가 플랫폼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한카드 마이샵 파트너 앱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아울러 마이샵은 신한카드의 2200만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플랫폼이다.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반 고객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정교하게 개인화 된 맞춤형 주문을 제공할 수 있다. 

 

더불어 최근 방문 고객, 주변 방문 고객, 주변 거주 고객 등 축적된 데이트를 바탕으로 AI가 고객이 가장 선호할만한 주문을 추천해준다. 이를 통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게 도와준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이샵 파트너 앱을 통해 쉽고 직관적인 사용 환경을 구현했으며, 가맹점주가 직접 쿠폰 발행, 이벤트 홍보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맹점주가 마이샵을 활용해 실행한 마케팅 효과에 대한 분석 서비스도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머신러닝에 기반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매장의 시간대별, 성별, 연령별 이용 패턴 등 복잡한 매출현황 데이터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화하여 정리해준다.

 

지역별 매출 및 점포수 증감율 제공 등을 통한 가맹점이 위치한 상권 유형을 분석해주고, 지역별 평균 운영기간 및 가맹점 신설·폐업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맹점 운영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휴대폰 번호 기반 포인트·스탬프 적립 시스템을 탑재해 간편하게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다. 향후 금융과 세부, 법률 업무의 대행 서비스도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신한카드 관계자는 “마이샵으로 2200만 고객에게 최적화된 마케팅을 이용료 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은 마케티 여력이 없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고, 고객들의 혜택도 동시에 확대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전사적 역량을 모아 소상공인의 사업성공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본격 탭댄스 영화 ‘스윙키즈’…메가박스 MX관 개봉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