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숙박대금 정산 편리하게’…하나카드, Ctrip과 파트너쉽 체결

하나카드, Ctrip과 결제 파트너쉽 체결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8/08/13 [10:01]

‘숙박대금 정산 편리하게’…하나카드, Ctrip과 파트너쉽 체결

하나카드, Ctrip과 결제 파트너쉽 체결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8/08/13 [10:01]

하나카드, Ctrip과 결제 파트너쉽 체결

외국인 숙박대금 정산 편리해질 듯

 

하나카드가 세계 2위인 글로벌 온라인여행사와 B2B결제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하나카드는 국내 중소형 독립호텔 등에게 매우 유익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카드가 지난 10일 글로벌 온라인여행사인 Ctrip(이하 씨트립)과 글로벌 기업간 결제대금 정산을 위한 파트너쉽을 체결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숙박업소에게 외국인 숙박대금 정산을 편리하게 제공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하나카드와 씨트립이 맺은 결제 파트너쉽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이 씨트립을 통해 국내 호텔 또는 리조트, 레지던스 등을 에약할 경우 외국인 고객은 숙박대금을 씨트립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결제하게 되며, 국내 숙박업소는 고객 체크인 후, 2~3일 사이에 하나카드를 통해 숙박대금을 정산 받게 된다.

 

1만여개에 달하는 국내 중소 숙박업소는 외국인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채널이 없기 때문에, 외국인 숙박객을 유치하기 위해 예약사이트에 크게 의존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다.

 

그 동안 숙박업소는 숙박대금을 정산 받기 위해 체크인 증빙자료 제출이나 현금담보 제공 등 자금관리 및 운영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하나카드를 통해 별도의 담보제공이나 신청절차 없이 기존의 카드단말기를 통해 편리하게 거래하고 숙박대금을 정산 받게 된다.

 

아울러 씨트립을 통해 고객을 유치중인 숙박업소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이달 16일부터 기존의 카드 단말기를 통해 씨트립으로부터 받은 가상카드번호로 거래승인 및 자금정산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국내 모든 숙박업소는 이미 하나카드와 카드가맹점 계약이 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계약절차도 필요 없어 국내 중소형 독립호텔 등에게 매우 유익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될 것을 h 예상된다.

 

이와 관련해 하나카드 정성민 미래사업본부장은 “하나카드가 보유한 해외결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국내의 숙박가맹점과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의 B2B 결제 업무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필요한 국내외 사업체간 자금결제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하나카드와 거래하는 국내 가맹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본격 탭댄스 영화 ‘스윙키즈’…메가박스 MX관 개봉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