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 ‘드론운용전문가 양성과정’ 전원 국가자격증

2018 특성화고 특화사업인 ‘드론운용전문가 양성과정’ 참가학생 전원, 드론 국가자격증 합격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18/09/13 [19:13]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 ‘드론운용전문가 양성과정’ 전원 국가자격증

2018 특성화고 특화사업인 ‘드론운용전문가 양성과정’ 참가학생 전원, 드론 국가자격증 합격

박명섭 기자 | 입력 : 2018/09/13 [19:13]

2018 특성화고 특화사업인 ‘드론운용전문가 양성과정’ 참가학생 전원, 드론 국가자격증 합격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한 ‘드론운용전문가 양성과정’에 참가한 교육생 전원이 드론조종사 국가자격시험에 합격했다.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는 2018 특성화고 특화사업으로 운영한 ‘드론운용전문가 양성과정’에 참가한 특성화고 학생 10명 전원이 국가자격인 드론조종사 자격시험에 합격했다고 13일 밝혔다. 

 

드론조종사 자격(초경량비행장치 비행자격 조종증명서)은 국토교통부에서 발급하는 국가자격으로 필기 및 실기시험을 모두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다. 자체무게 12kg을 초과하는 드론을 사용해 방제사업, 항공찰영 등 드론사업을 하고자 할 경우는 반드시 드론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드론운용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 10명은 지난 8월 4일 필기시험에 이어 9월 12일 실기시험까지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며 국가인증 드론조종사 자격을 취득하게 됐다.

 

▲ 드론운용전문가 양성교육 현장. 사진 위 : 기체설명 및 비행 사전 점검, 아래 : 전진, 후진비행 및 삼각비행 실습 (사진제공=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


특성화고 특화사업은 광명시 관내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산업 흐름을 이해하고 진로에 대한 목표수립 및 관련분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다.

 

지난 5월 관내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한 공모결과,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의 ‘드론운영전문가 양성과정’이 선정됐다. 이 특화사업은 교육생이 산업 현장에 즉각 투입될 수 있도록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무인비행장치 운용 자격증’을 취득해 관련 분야로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드론운용전문가 양성과정의 실기교육은 광명시 소재 기업인 ㈜드론스쿨에서 담당했으며, 드론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해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광명시 관계자는 “지역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광명시가 4차 산업혁명 및 미래 산업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는 2016년 3월 개관이후 청년대상 4차 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연계를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3D프린터 박람회와 세미나, 4차 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신성장 동력사업을 지속 발굴해 나가고 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재용 정조준한 박용진 “고의 분식회계로 끝이 아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