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살 된 제주 푸른밤 소주 ‘1주년 에디션’ 선보여

제주소주, 푸른밤 출시 1년만에 800만병 돌파…에디션‧기획팩 출시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9/16 [16:48]

한살 된 제주 푸른밤 소주 ‘1주년 에디션’ 선보여

제주소주, 푸른밤 출시 1년만에 800만병 돌파…에디션‧기획팩 출시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8/09/16 [16:48]

제주소주, 푸른밤 출시 1년만에 800만병 돌파…에디션‧기획팩 출시
QR코드에 제주관광지 사진‧영상 담은 에디션, 신세계 유통채널서 판매

 

제주소주가 푸른밤 소주 출시 1주년을 맞아 ‘푸른밤 1주년 에디션’ 3종과 ‘푸른밤 기획팩’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푸른밤 1주년 에디션은 제주도의 대표 관광지인 △월정리 해변 △이호테우 해변 △성산일출봉 3곳의 일러스트를 라벨에 적용해 만든 제품으로,36만5000병 한정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라벨에 QR코드를 삽입해 올한해 제주 방문객들에게 사랑받았던 관광지 4곳(△협재 해수욕장 △월정리 해변 △이호테우 해변 △제주소주 코스모스)에 대한 감성적인 영상과 사진을 볼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이 푸른밤을 마시며 제주도의 아름다운 추억을 회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푸른밤 1주년 기획팩(왼쪽)과 푸른밤 1주년 에디션 3종. (사진제공=신세계그룹)  

 

제주소주는 푸른밤 1주년 에디션과 함께 푸른밤 전용잔인 ‘푸른밤 제주바다잔’으로 구성한 푸른밤 1주년 기획팩도 함께 출시한다.

 

1주년 기획팩은 푸른밤 1주년 에디션 4병이 들어간 컴팩트 사이즈로 구성됐으며 푸른밤 제주바다잔 역시 잔 용량을 20% 줄인 50ml로 만들어, 최근 주류시장에 불고 있는 소용량 패키지와 홈술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제주소주가 이같은 1주년 기획을 내놓은 배경에는 제주소주 푸른밤의 인기가 자리하고 있다. 푸른밤 소주는 지난 9월 출시 이후 1년 만에 800만병을 판매하며 국내 소주시장에 변화를 이끌었다.

 

제주지역에서는 일반음식점·슈퍼마켓·편의점 등 총 3300여 곳에서 푸른밤 소주가 판매되고 있으며, 신세계그룹 유통채널을 제외한 일반채널 판매비중 역시도 출시초기 8%에서 현재 45%까지 크게 증가했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제주소주 푸른밤이 출시 1주년을 맞아 제주도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담은 한정판 제품과 기획팩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판매망 확대를 통해 제주지역 뿐만 아니라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에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른밤 1주년 에디션과 푸른밤 기획팩은 오는 17일부터 이마트·트레이더스·에브리데이·이마트24 등 신세계그룹 유통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MJ포토] 삼바 분식회계 기자회견 하는 심상정·참여연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