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고객 금융자산 관리’…굿리치, 재무진단 기능 도입

굿리치, 보험관리에 금융자산관리까지

임이랑 기자 | 기사입력 2018/10/12 [09:42]

‘고객 금융자산 관리’…굿리치, 재무진단 기능 도입

굿리치, 보험관리에 금융자산관리까지

임이랑 기자 | 입력 : 2018/10/12 [09:42]

굿리치, 보험관리에 금융자산관리까지

“다양한 금융 서비스 이용하는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인 굿리치가 지출내역을 자동으로 분석해주는 ‘재무진단’ 기능을 도입한다. 굿리치는 이를 통해 고객들의 금융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굿리치는 지출내역을 자동으로 분석해 소비패턴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재무진단’ 기능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굿리치 재무진단기능을 이용하면 신용카드 사용시 수신하는 이용내역 문자메시지(SMS)를 굿리치 앱이 자동 인식해 개인의 소비패턴을 분석한다. 현금을 사용했거나 문자 수신이 되지 않는 신용카드 이용건은 직접 입력이 가능하다. 인식된 문자메시지는 상호명을 인식해 자동으로 120여개의 세부 카테고리 별로 분류된다. 

 

▲ 굿리치는 지출내역을 자동으로 분석해 소비패턴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재무진단’ 기능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사진제공=굿리치)    

 

또한 누적된 지출 내역은 기간에 따라 월별 지출내역 등 인포그래픽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굿리치 재무진단을 통해 지출내역을 확인 뒤 지출관리 등에 대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굿리치 앱내에서 재무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보험분석 메뉴 내에 재무상담 버튼을 누르면 ‘목돈마련’ ‘재테크’ ‘만기 예금 관리’ ‘노후자금 준비’ ‘지출관리’ 등 구체적인 목적에 따라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굿리치 재무진단 몇 재무상담 기능은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폰에서는 재무 상담 신청만 가능하다.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는 지난 8일 기준 170만 다운로드를 넘었다. 굿리치는 올해 초 출시 이후 가입한 보험계약 통합관리, 보험금청구, 보험분석신청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왔다. 

 

더불어 숨은 보험금찾기, 재무진단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보험관리부터 종합자산관리 서비스까지 외연을 넓히고 있다.

 

이와 관련해 남상우 리치플래닛 대표는 “그 동안 지속적으로 제기됐던 재무관리 서비스 도입에 대한 요구에 맞춰 굿리치 재무진단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굿리치를 통해 보험관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8월 10일 굿리치가 선보인 숨은 보험금찾기 기능을 통해 약 18만 명의고객들이 찾은 숨은 보험금은 약 260억6000만원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본격 탭댄스 영화 ‘스윙키즈’…메가박스 MX관 개봉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