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전화, 연예인 응원단 화이트타이거즈와 MOU

최재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7/30 [10:33]

생명의전화, 연예인 응원단 화이트타이거즈와 MOU

최재원 기자 | 입력 : 2019/07/30 [10:33]

▲ 사진왼쪽부터 사회복지법인 한국생명의전화 관장 김연은, 원장 하상훈, 재단법인 화이트타이거즈 이사장 이종선, 개그맨 정현수 (사진=한국생명의전화)

 

한국생명의전화가 재단법인 화이트타이거즈와 생명사랑의 아름다운 사회를 이루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29일 열린 협약식은 생명존중 자살예방 인식확산,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대국민 홍보 등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목표로 상호협력하기 위해 진행됐다.

 

하상훈 원장은 “화이트타이거즈를 통해 생명존중 자살예방 문화를 더 많은 국민들에게 확산하기 위한 계기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또한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화이트타이거즈 이종선 이사장은 “자살예방이라는 주제가 매우 어려운 과제이기는 하지만, 우리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문제인 만큼, 생명존중 자살예방 문화를 확산하고, 자살예방캠페인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를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는 2006년 시작되어 14회째 열리는 국내 최대 자살예방캠페인으로 현재까지 약 26만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5km, 10km, 34km 코스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특히 하루에 34명이 자살하는 현실을 반영한 34km 코스는 어둠을 헤치고 희망으로 나아가듯 해질녘부터 동 틀 때까지 무박 2일간 서울 도심을 걷게 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축하공연으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8월 31일 서울대회를 시작으로 전국 9개 도시(수원,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전주, 강릉)에서 연이어 개최된다.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