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경기도예술단 공연 VR 생중계

LG유플러스와 협업해 VR콘텐츠 제작, 경기팝스앙상블 콘서트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3/19 [13:53]

경기아트센터, 경기도예술단 공연 VR 생중계

LG유플러스와 협업해 VR콘텐츠 제작, 경기팝스앙상블 콘서트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0/03/19 [13:53]
  • 경기아트센터, 경기도예술단 공연 VR 생중계
  • LG유플러스와 협업해 VR콘텐츠 제작, 경기팝스앙상블 콘서트

 

경기아트센터가 ‘사회적 거리두기, 예술로 다가가기’ 프로젝트로 무관중생중계 진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경기팝스앙상블과 경기도무용단 공연을 VR(Virtual Reality)생중계까지 확장한다. 

 

현재 경기아트센터는 코로나 19 여파로 △공식 유튜브 채널 ‘꺅티비’ △경기도청 공식 유튜브 채널 △네이버 TV(꺅!티비)를 통해 공연을 무관중 생중계하고 있다. 

  

▲ 경기아트센터가 경기팝스앙상블과 경기도무용단 공연을 VR 생중계한다. (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그 중 특히 시각적인 볼거리가 큰 경기팝스앙상블 콘서트와 경기도무용단 공연을 LG유플러스 채널로 VR 생중계한다. 헤드기어 등 별도의 장비 없이도 휴대폰을 통해 VR 생중계를 즐길 수 있으며, 실제 공연장을 방불케 하는 생생함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특히 21일 오후 4시에 예정된 팝스앙상블 콘서트에서는 류선우 작사/작곡의 '막걸리 한잔' 을 개사한 '코로나(19) 안녕(Bye)' 을 최초 공개한다. 가사는 영문으로도 제작되어,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전 세계에 극복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경기아트센터는 LG유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5G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VR라이브 콘텐츠로 입체감 있는 화면을 관객들에게 전달하며 객석을 넘어 무대 위 연주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느낌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할 전망이다. 이번 시도는 객석에 앉아서 즐기는 콘서트의 기본 개념을 바꿔 더욱 큰 몰입감을 선사하고, 4K로 송출될 영상은 현장감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은 “안방까지 더욱 생생한 공연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향후 VR로 제작된 문화예술콘텐츠를 관객들이 쉽게 소비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 VR 생중계 공연 일정

 △팝스앙상블 콘서트 ○일시 : 3월 21일 오후 4시 ○주최/주관 : 경기아트센터/경기팝스앙상블 ○장소 : 경기아트센터 소극장 ○출연 : 경기팝스앙상블

 

△경기도립무용단 ○일시 : 3월 31일 오후 4시 ○주최/주관 : 경기아트센터/경기도무용단 ○장소 : 경기아트센터 소극장 ○출연 : 경기도무용단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왜 눈물을 흘리니… 더 뉴 싼타페 디자인 공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