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벼락거지 된 청년들에 집 희망 줘야”

“젊은이들 비트코인과 주식에 투자하고 로또 사”

강도훈 기자 | 기사입력 2021/05/25 [16:31]

송영길 “벼락거지 된 청년들에 집 희망 줘야”

“젊은이들 비트코인과 주식에 투자하고 로또 사”

강도훈 기자 | 입력 : 2021/05/25 [16:31]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더불어민주당)

 

“젊은이들 비트코인과 주식에 투자하고 로또 사”

청년 최고위원에 이동학 전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

“젠더 논쟁도 중요하지만 절실한 것은 미래의 대안”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벼락거지가 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와 주식에 투자하고 로또를 사는 젊은이들에게 자기 집을 가질 수 있는 희망을 만들어 줘야 한다”며 청년을 위한 정책들을 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송 대표는 청년 최고위원에 이동학 전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을 임명했다고 밝히며 이같이 말했다. 송 대표는 이 위원에 대해 2030세대와 터놓고 소통하며 세대 간 소통의 다리를 이어줄 청년이라 강조했다. 

 

그는 “꼰대정당을 벗어나는 방법은 공허한 주장보다 구체적인 현안을 밀고 나가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젠더 논쟁도 중요하지만 청년세대에 절실한 것은 미래의 대안일 것”이라며 청년들을 위해 구체적인 미래의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송 대표는 “(이동학 최고위원과) 함께 누구나집 프로젝트를 같이 고민하면서 우리 청년세대들이 돈이 없어도 일할 의지와 능력만 있으면 자기 집을 가질 수 있는 시대를 꿈꾸고 싶다”고 덧붙였다. 

 

송 대표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후보가 이동학 최고위원 지명을 축하해주고 이동학 최고위원이 이준석 대표 당선을 지지하는 글을 나누는 것을 보면서 새로운 정치의 모습을 꿈꾸게 된다. 생각만으로도 보람”이라며 “청년 이동학은 자기 화두가 있는 정치인. 자기 목소리가 있는 정치인”이라 추어올리기도 했다. 

 

문화저널21 강도훈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