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커뮤니티 포털' 토리터, 유기동물 입양 도우미 나서

박진호기자 | 기사입력 2013/07/22 [09:43]

'반려동물 커뮤니티 포털' 토리터, 유기동물 입양 도우미 나서

박진호기자 | 입력 : 2013/07/22 [09:43]
[문화저널21·이슈포커스]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유기동물 문제의 해결을 위해 반려동물 커뮤니티 포털인 토리터가 주변 보호소 내의 유기동물 정보를 검색하고 입양할 수 있는 '찾아주세요' 서비스를 시작했다.

토리터는 우리나라에서 매년 10만 마리의 유기동물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중 24.5%가 안락사를 당하고 23.1%는 늙고 병들어 자연사하고 있는 실태에 주목하여 지난 18일 부터 이 같은 서비스의 실시에 나섰다.

유기동물 발생에 따른 각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물보호법 시행 이후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반려동물등록제를 시행하고 동물단체 역시 '사지말고 입양하세요'라는 캠페인을 통해 유기동물의 적극적인 입양을 통해 유기동물 문제의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을 통해 각 보호소의 유기동물 정보를 취합하여 제공함으로써 손쉬운 입양을 돕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은 홍보 부족 및 게시판 형식의 유기동물 공고 및 정보를 제공하여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다. 이런 불편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토리터에서는 위치기반 지도 서비스로 내 주변의 보호소 및 보호 중인 유기동물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류현구 대표는 "날로 커지는 유기동물 문제와 관련해서 '찾아주세요' 서비스가 소중한 생명이 다시 한 번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이자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조만간 사용자들이 직접 동물을 보호하고 있거나 실종됐을 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글을 올려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박진호 기자 contract75@mhj21.com

《인터넷종합일간지(문화저널21), 한 주간 빅뉴스를 주간신문으로 보는 (이슈포커스신문 Weekly Issue Focus News), 경제와 문화를 아우르는 종합월간지(이코노미컬쳐economy culture) 종합보도자료 수신 master@mhj21.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