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와이(CY),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2021 스노우 소프트웨어랩’ 운영

오는 14일까지 소프트웨어·IT 특화 분야에서 사업화를 진행하는 창업팀 모집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6/04 [20:47]

씨와이(CY),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2021 스노우 소프트웨어랩’ 운영

오는 14일까지 소프트웨어·IT 특화 분야에서 사업화를 진행하는 창업팀 모집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06/04 [20:47]

오는 14일까지 소프트웨어·IT 특화 분야에서 사업화를 진행하는 창업팀 모집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기업 (주)씨와이 (CY, 대표 조영득)가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2021 스노우 소프트웨어랩’ 운영사협약을 체결하고 창업팀을 이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 스노우 소프트웨어랩’은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소프트웨어·IT 특화 분야에서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는프로그램이다. 소프트웨어·IT 특화 분야에서 사업화를 진행하는 창업팀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 2021 스노우 소프트웨어랩’ IT스타트업 코칭랩 1기 모집 (사진제공=(주)씨와이)


해당 프로그램은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의 CROSS Campus 공간을 활용해 6월 21일부터 7주간 코칭 및 특화 강의를 통해 운영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운영방식은 온/오프라인으로 협의 하에 진행되며, 총 10개 창업팀을 모집해 사업화를 지원한다. 

 

코칭은 IT 특화 분야에서 기획, 개발, UX, UI, 운영관리, 전략수립 등 관련 업계 직무를 현직에서 수행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코칭 STAFF로 구성했고, 창업팀에 1:1로 매칭되어 사업화에 필요한 단계별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강의는 IT특화 분야 스타트업을 위한 스마트워크 적용방안, 디자인씽킹 워크숍, 발표자료 제작 및 피칭 스킬 등으로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특강 형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의 운영사인 CY 관계자는 “프로그램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코칭 분야를 보다 세분화해 창업팀의 사업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강 구성과 함께 운영사의 노하우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전체 진행기간 중 코칭은 평균 10시간 정도로 창업팀과 코칭 STAFF의 협의 하에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 예정이며, 강의는 오프라인으로 4회차에 걸쳐 편성돼 있다. 

 

선정된 창업팀 중에서 8월에 진행되는 성과 발표회의 우수한 팀을 대상으로 총상금 1000만원의시상금 지급과 함께 숙명여대 캠퍼스타운 창업공간에 입주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우수팀에 대해서는 숙명여대에서 주관하는 후속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연계해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공지사항이나 K-STARTUP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의 총괄 운영관리를 담당하는 CY 홍석원 팀장은 “창업팀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운영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코칭 STAFF가 밀착 지원하는 것은 물론, 특강 및 네트워킹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면서 ”많은 참여와 관심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씨와이는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 구축을 비롯해, 최근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교육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클라우드 분야의 취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인 ‘비즈니스나우’ 및 화장품 개발 플랫폼인 ‘COS247’을 통해 글로벌 SaaS 선도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