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와이(CY), 숙명여대 ‘2021 스노우소프트웨어랩 1기’ 선정·운영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2021 스노우 소프트웨어랩 1기’ IT특화 분야 (예비)창업팀 선정완료 및 운영 실시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6/23 [19:38]

씨와이(CY), 숙명여대 ‘2021 스노우소프트웨어랩 1기’ 선정·운영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2021 스노우 소프트웨어랩 1기’ IT특화 분야 (예비)창업팀 선정완료 및 운영 실시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06/23 [19:38]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2021스노우소프트웨어랩 1기’ IT특화 분야 (예비)창업팀 선정 및 운영실시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기업 (주)씨와이 (CY, 대표 조영득)는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소프트웨어·IT 특화 분야에서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2021 스노우 소프트웨어랩 1기’ 프로그램의 운영사로 (예비)창업 10개 팀을 선정했다.

 

CY는 23일, △널링 △르네상숙 △헤이봄 △Biby △B.home △복3심1 △가치사자 △장가이 △책크인 △베지메이트 등 18일 까지 선정된 10개팀을 발표했다.

 

▲ 2021 스노우 소프트웨어 랩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현장 (사진제공=(주)씨와이)


‘스노우 소프트웨어 랩 1기’는 소프트웨어·IT 특화 분야에서 사업화를 진행하는 (예비) 창업팀을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이들은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VR △AR △XR △IoT △플랫폼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보유했으며, 지난 21일 열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향후 7주간 코칭 및 특강 등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스노우 소프트웨어 랩 1기’의 핵심인 코칭은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전문기업인 운영사 CY의 임직원을 주축으로 한 전문가 코칭 STAFF 10명으로 이루어졌다. 사전에 선정팀이 코칭 받고자 하는 수요를 파악하여 적합한 코칭 STAFF가 선정팀에 1:1로 매칭되었고, 사업화에 필요한 단계별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팀 전원이 함께 수강하는 교육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하여 IT특화 분야 스타트업을 위한 스마트워크 적용방안, 고객 중심 검증기법을 활용한 사업 타당성 분석, 발표자료 제작 및 피칭 스킬 등으로 해당 분야 전문기업에서(비즈큐브, 스타트런) 특강 형식으로 진행된다.  

 

CY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팀이 모두 예비창업팀으로 구성된 만큼, 본 프로그램의 기간 뿐만 아니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가능성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운영사의 노하우 및 네트워킹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 

 

7주의 프로그램 과정을 수료하고 성과 발표회에서 선정된 우수 창업팀은 총상금 1000만원의시상금 지급과 함께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에서 제공하는 창업공간 입주와 함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연계 등의 지원을 받는다. 

 

본 프로그램의 총괄 운영관리를 담당하는 CY 홍석원 팀장은 “최근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며 본 과정이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의 취지와 운영사인 씨와이의 전문성 및 노하우가 함께 시너지가 이루어질 것이란 확신을 가졌다” 며 “선정팀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과정으로 계속 발전시켜 나갈 테니, 앞으로도 많은 참여와 관심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CY는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 구축을 비롯해, 최근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교육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클라우드 분야의 취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인 ‘비즈니스나우’ 및 화장품 개발 플랫폼인 ‘COS247’을 통해 글로벌 SaaS 선도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씨와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