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주]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뉴스

최재원 기자 | 기사입력 2021/10/08 [10:02]

[2021년 10월 2주]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뉴스

최재원 기자 | 입력 : 2021/10/08 [10:02]

▲ 동화약품의 '후시드 크림'


# 동화약품, 기능성 화장품 ‘후시드 크림’

 

국민 상처 치료제인 ‘후시딘’을 보유한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기능성 화장품 ‘후시드 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후시드 크림’은 ‘후시덤™’을 핵심 성분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소재의 더마 코스메틱 제품이다. ‘후시덤™’은 동화약품 ‘후시딘’의 성분과 유래가 동일한 '푸시디움 코식네움'(Fusidium Coccineum)을 새롭게 연구 개발한 스킨케어 특허 성분이다. 해당 성분 자체만으로 비인체 테스트를 통해 콜라겐 생성 증가, 엘라스틴 분해효소 활성 억제, 히알루론산 합성 효소 생성 증가 효과를 확인했으며, 해당 제품에는 ‘후시덤™’이 38.9%로 고함량 함유되어 있다.

 

이에 더해 피부지질 3대 구성성분인 세라마이드 6종,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포함하여 피부 개선의 효과를 높인다. 피부 흡수를 촉진하는 2가지 특허 제형 기술이 적용되어 흡수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후시드 크림’은 피부 밀도를 탄탄하게 케어함으로써 주름부터 탄력, 보습, 진정,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올인원 크림이다. 특히, 강력한 주름 개선 및 주름 유발 완화 효과로 탁월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피부의 균형 있는 관리를 돕는다. 반투명 크림 제형으로 밀착력 있는 마무리가 가능하며,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 에코글램 '리얼 포테이토 카밍 마스크'


# 에코글램, 제주 못난이 감자 ‘리얼 포테이토 카밍 마스크’

 

에코글램이 버려지는 제주산 못난이 감자로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워시오프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리얼 포테이토 카밍 마스크’는 울퉁불퉁한 모양 때문에 상품성이 없어 버려지는 감자로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실천한 착한 화장품이다. 

 

특히 감자의 으깬 느낌을 구현한 듯한 제형이 도톰하고 밀도 있게 피부에 도포되어 피부결 관리와 함께 자체 보정한 듯한 맑고 화사한 피부 케어를 도와준다. 또한 외부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충분한 수분 보충 및 보습으로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 균형을 맞춰준다.

  

민감한 피부에도 천연 원물이 선사하는 마일드 스크러빙이 피부 노폐물을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제거해 사용하는 즉시 부드러운 피부 유연감을 경험할 수 있다. 

 

▲ 허스텔러 ‘니어바이 리차징 립밤’​

 

# 허스텔러, 무자극 비건 립 케어 ‘니어바이 리차징 립밤’

 

허스텔러가 가을철 건조한 입술을 위한 무자극 비건 보습 립 케어 ‘니어바이 리차징 립밤’을 출시했다.

 

‘니어바이 리차징 립밤’은 식물 유래 성분 97%의 데일리 비건 립밤이다. 피부 보습과 영양에 효과적인 시어버터 18%를 함유한 비건 버터 콤플렉스와 5가지 식물성 오일이 함유되어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에 밀도 있고 풍부한 보습감을 준다.

 

또한 매끄럽게 녹아드는 비건 멜팅 버터 텍스처가 입술에 탄탄한 보습막을 형성해주며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고 편안하게 케어 해준다.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도 ‘무자극’ 판정을 받아 건조하고 자극 받은 입술에도 부담 없이 순하게 사용하기 좋다.

 

신제품 ‘니어바이 리차징 립밤’은 에센셜한 2가지의 컬러로 선보인다. 내추럴한 무색 립밤 ‘플레인(Plain)’은 건조한 입술을 포근하게 감싸주며 큐티클 등 건조한 부위에 발라주면 보습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따사로운 설렘을 더해주는 로즈 톤의 ‘로지(Rosy)’는 은은한 로즈 컬러로 립밤 뿐만 아니라 치크밤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데일리 립 앤 치크밤으로 활용도가 높다.

 

▲ (왼쪽부터) 순플러스 그린 릴리프 클렌징 아미노 폼·오일·워터


# 순플러스, ‘그린 릴리프 클렌징’ 3종

 

아모레퍼시픽 최초 클린 더마 브랜드 ‘순플러스(SOON+)’가 피부 정화와 컨디셔닝에 뛰어난 원료 ‘바질’을 성분으로 한 ‘그린 릴리프 클렌징’ 3종을 출시했다.

 

그린 릴리프 클렌징은 세안 후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가 고민인 고객을 위한 저자극 클렌징 라인이다. 피부 정화와 항산화에 탁월한 바질 추출물과 인체 구성 단백질의 주성분인 17가지 아미노산이 부드러운 세안과 피부 보습 및 장벽 강화를 돕는다. 까다로운 피부 1차 자극 테스트부터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와 안자극 대체 테스트까지 통과해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린 릴리프 클렌징 3종은 ‘아미노 폼’, ‘클렌징 오일’, ‘클렌징 워터’ 3가지로 구성해 고민별 케어에 효과적이다. 그린 릴리프 아미노 폼은 저자극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에서 유래한 세정 성분을 적용했다. 연약한 피부도 부드럽고 편안하게 세안할 수 있다. 

 

그린 릴리프 클렌징 오일은 바질 오일을 비롯한 호호바씨 오일, 포도씨 오일 등을 함유해 단 1회 사용만으로 블랙헤드와 피지 제거에 도움을 준다. 베이스 메이크업과 포인트 메이크업도 한 번에 말끔하게 지워진다. 

 

그린 릴리프 클렌징 워터는 물로 씻어낼 필요 없는 약산성 클렌징 워터로 순한 저자극 세안이 가능하다. 특히, 차별화된 마이크로 미셀라 시스템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자석처럼 흡착하여 제거하고 수분막을 형성해 산뜻한 보습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기획 세트’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기획 세트’

 

이니스프리가 신제품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의 트러블 케어 궁합템인 패치와 밤이 함께 구성된 집중 케어 세트 ‘레티놀 시카 앰플 기획 세트’를 선보인다.

 

이니스프리 신제품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은 지난 9월 정식 출시 이후 이니스프리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역사상 최대 매출* 및 완판 기록을 세우는 등 고객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러한 고객 반응에 힘입어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의 꿀조합템 3종 구성의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기획 세트’는 집중적인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본품 30mL에 ‘레티놀 시카 앰플 포커싱 패치’ 1개(9장의 패치 스티커 포함), ‘비자 시카밤’ 10mL를 추가 증정한다. 

 

레티놀 앰플 사용 시, 햇빛에 의한 자극으로부터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짝꿍템 선크림 구매 프로모션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과 함께 선크림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선크림 전 품목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마리엔메이 '마스크팩'

 

# 마리엔메이, 한 장씩 뽑아 쓰는 시트 마스크팩 

 

스킨케어 브랜드 ‘마리엔메이(MARY&MAY)'가 30장의 시트 마스크팩을 하나의 용기에 담아 물티슈처럼 한 장씩 손쉽게 뽑아 쓸 수 있는 신제품 ‘시카 어성초 티트리 카밍 마스크’와 ‘나이아신아마이드+비타민C 브라이트닝 마스크’를 국내와 해외에서 동시 출시했다.

 

‘시카 어성초 티트리 카밍 마스크’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카, 어성초, 티트리 추출물이 각각 10,000ppm씩 함유돼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빠르게 진정시켜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나이아신아마이드+비타민C 브라이트닝 마스크’는 멜라닌 이동경로를 차단시키는 미백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산화된 멜라닌을 환원시키는 비타민C가 기미와 잡티 개선에 도움을 줘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2종 모두 위생과 편리성을 고려해 30매입 시트 마스크팩을 미니 핀셋으로 한 장씩 뽑아 쓸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파라벤, 에탄올, 미네랄오일 등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16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마리엔메이는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두 가지 마스크팩 제품을 국내는 물론 미국과 러시아, 일본, 동남아시아 등 해외 판매처에서도 동시에 선보였으며, 국내외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1-2차 생산분 전량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 김정문알로에 '큐어 올바른 약산성 알로에 비누'

 

# 김정문알로에, 올인원 바디워시 비누 ‘큐어 올바른 약산성 알로에 비누’

 

김정문알로에가 ‘큐어 올바른 약산성 알로에 비누(이하 큐어 알로에 비누)’를 출시했다.

 

큐어 알로에 비누는 액상 바디워시를 농축한 비누 형태로,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바디부터 헤어까지 자극 없이 깨끗하게 씻어 내는 올인원 제품이다. 건강한 피부와 비슷한 약산성(pH 5.5±1)으로, 노폐물은 깔끔하게 지워주고, 피부는 건강한 상태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제주 자사 농장에서 3년간 직접 재배한 生알로에를 주원료로 활용, 수확한 알로에를 6시간 이내에 가공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통해 신선도를 높였다. 알로에베라잎즙과 자사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도 사용하는 알로에아보레센스 전잎 가루 등 100% 자연 유래 성분만 함유했다. 또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인공 색소·인공 향료로 무첨가로 온 가족이 함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이라는 것도 주목할만한 점이다. 김정문알로에는 깨끗한 지구 만들기에 동참하기 위해, 제품을 농축하여 비누 형태로 만들고, 플라스틱 용기 대신 종이 상자에 담았다. 또한, 이벤트로 함께 제공되는 거품망은 100% 순면으로 제작되는 등 ZERO 플라스틱에 힘쓰고 있다.

 

▲ 일러스트레이터 KKKIM 김현주와 콜라보 멘소래담 립아이스 립밤

 

# 멘소래담, 일러스트레이터 KKKIM과 콜라보

 

멘소래담이 국내 일러스트레이터 KKKIM과의 콜라보로 제작한 멘소래담 립아이스 과일 립밤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통해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멘소래담 립아이스 과일 립밤’은 MZ 세대를 사로잡은 핫한 일러스트레이터 KKKIM과의 협업으로 기존 제품에 다채로운 컬러감의 힙트로감성을 더해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재해석되어 출시됐다.

 

멘소래담은 명쾌한 색감과 또렷한 선을 활용한 그림체가 특징인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KKKIM과의 만남을 통해, 멘소래담의 헤리티지 간호사 캐릭터를 뉴트로 디자인으로 새롭게 재해석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스트로베리, 레몬, 그레이프프루트티 3가지로, 멘톨&비타민 A,C,E 성분이 거칠고 민감해진 입술을 진정시켜주며, 자연유래 오일이 입술에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해준다. 뿐만 아니라, SPF 기능성으로 자외선으로부터 입술을 보호(레몬, 스트로베리)하고 4계절 내내 산뜻하고 상큼한 립케어를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cjk@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