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말고 누구 없어요?’ 나홀로 달에 산다면 영화 ‘문맨’

마진우 기자 | 기사입력 2022/12/09 [15:08]

‘나 말고 누구 없어요?’ 나홀로 달에 산다면 영화 ‘문맨’

마진우 기자 | 입력 : 2022/12/09 [15:08]


조석 작가의 웹툰 ‘문유’를 원작으로 한 영화 ‘문맨’이 오는 1월 개봉을 확정짓고 포스터를 공개했다.

 

‘문맨’은 달에 홀로 낙오된 정비공 ‘독고월’의 좌충우돌 지구 귀환 프로젝트를 그린 SF 휴먼 코미디로 2016년부터 2017년까지 네이버 연재를 통해 인기를 모았던 조석 작가의 웹툰 ‘문유’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4년이 넘는 제작 기간 동안 15개의 촬영 스튜디오를 활용해 완성한 영화 ‘문맨’은 높은 퀄리티의 CG가 돋보이는 대규모 SF 영화로 팬들의 기대를 끌어올리고 있다. 

 

영화는 인류의 멸망을 막기 위한 ‘달 방패 계획’의 일환으로 달에 간 정비공 ‘독고월’이 한순간에 달에 혼자 남게 되고 그사이 망해버린 인류 기술 때문에 스스로 집에 돌아갈 방법을 찾는다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먼저 공개된 1차 포스터는 넓은 우주 속 지구를 뒤로하고 달에 홀로 앉아있는 ‘독고월’의 모습으로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을 연상시키는 ‘독고월’의 포즈와 ‘달에 홀로 낙오됐다. 그사이 지구는 망했다’라는 카피가 어우러져 그의 황당한 상황을 코믹하게 전달함과 동시에 지구 귀환을 향한 그의 활약에 궁금증을 자아내 기대감을 높였다.

 

문화저널21 마진우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