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명문대생 24인이 전하는 입시전략 ‘대학을 바꾸는 공부법’

최재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09:32]

[신간] 명문대생 24인이 전하는 입시전략 ‘대학을 바꾸는 공부법’

최재원 기자 | 입력 : 2021/01/26 [09:32]


입시 지침서 ‘대학을 바꾸는 공부법’이 출간됐다.

 

명문대생 24인의 입시 비법을 담은 도서로 정시부터 수시, 자소서와 노하우까지 담아냈다.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이나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주목해 볼 만 하다.

 

청소년 진로, 입시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무턱대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는 메시지와 함께, 지난 10년간 입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만난 ‘입시 위너’ 24인의 핵심 공부 노하우를 전한다. 또 이들의 노하우가 담긴 스터디 플래너를 수록해 누구나 쉽게 공부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총 5장으로 구성된 도서는 1장 ‘명문대생의 공부법: 왕도는 따로 있다’를 시작으로 한다. 명문대 입시에 성공한 학생들의 동기부여와 목표 설정, 이에 맞는 자신만의 공부법을 어떻게 찾았는지 함께 알아본다. 이어지는 2장은 ‘수시’에 성공한 사례다. 서울대학교, 카이스트, 연세대학교 등 수시 전형으로 입학한 학생들의 수시 성공비법을 공개한다. 

 

3장과 4장은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대비법을 담았다. 차별화된 자기소개서 비법과 함께 면접 상황별 대비법을 소개하며 체계적으로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어 5장에서는 목표와 진로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명쾌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저자는 “무조건 열심히만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명확한 방향을 잡고 그에 맞는 목표와 계획을 설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입시 위너 24인의 입시 전략을 통해 자신만의 공부법을 체계화시키길 바란다”는 출간 의도를 밝히기도 했다.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