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 투자 활성화 어떻게 이룰 것인가?"

26일 문화부 주최로 토론회 개최

최재원기자 | 기사입력 2013/11/25 [21:23]

"관광산업 투자 활성화 어떻게 이룰 것인가?"

26일 문화부 주최로 토론회 개최

최재원기자 | 입력 : 2013/11/25 [21:23]
【문화저널21 = 최재원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는 서비스사이언스학회, 문화관광서비스융합포럼 등과 함께 26일 오후 서울 하나투어빌딩에서 ‘관광서비스 산업의 투자촉진과 규제완화 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관광산업 투자 동향 및 전망’(한국관광공사 갈현수 전문위원),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규제완화 방안’(현대메디스 조현준 이사), ▲‘관광숙박시설 확충을 위한 규제완화 방안’(경희대학교 호텔경영학과 한진수 교수) 등의 주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발표에 이은 토론에는 아벤트리 김곤중 대표, 성균관대 의대 이제호 명예교수, 한승관광개발 이지춘 상무 등이 지정토론자로 나서 관광서비스 산업의 투자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서는 관광숙박시설 확충을 위한 개선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될 예정이다. 2009년 이후 외래관광객이 연평균 10% 이상 증가하고, 앞으로도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제는 관광숙박시설 확충 방향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이 밖에도 이날 토론회에서는 중국 여유법 시행, 일본 인바운드 관광시장 침체 등 다양한 변수 속에서 관광산업의 투자는 어떤 동향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의 투자전망은 어떤지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고,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의료관광시장을 더욱 발전시키려면 어떠한 제도적 지원이 뒷받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활발한 토론이 진행된다.
 
cjk@mhj21.com

copyright ⓒ 문화저널21 (www.mhj21.com) 본 기사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한 주간 빅뉴스를 주간신문으로 보는 <이슈포커스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