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요가회, 2023 제9회 UN세계 요가의날 한국행사 미디어데이 개최

대한요가회장 임원 및 배우 정애리, 팝칼럼니스트 김태훈 등 참석

민대식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23/06/07 [09:05]

대한요가회, 2023 제9회 UN세계 요가의날 한국행사 미디어데이 개최

대한요가회장 임원 및 배우 정애리, 팝칼럼니스트 김태훈 등 참석

민대식 객원기자 | 입력 : 2023/06/07 [09:05]

대한요가회장 임원 및 배우 정애리, 팝칼럼니스트 김태훈 등 참석

 

대한요가회(회장:윤우근)회는 지난 5일 오전 서울 용산에 위치한 주한인도대사관 4층 인도문화원 에서 대한요가회 임원,아밋 쿠마르 인도대사,배우 정애리,팝칼럼니스트 김태훈 등의 내빈을 초청한 가운데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세계요가의날은 2014년 9월 27일 제69차 UN(국제연합) 총회에서 인도의 모디 총리가 제안하고 반기문 (전)사무총장이 UN의 193개 회원국의 동의를 얻어 ‘6월21일’로 제정, 선포되었다.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수억 명의 요가인이 이 날을 기념하여 요가 시연과 수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대한민국은 2014년 UN세계요가의날 한국행사조직위원회 구성하여 제9회까지 세계요가의날을 기념하고 있다.

 

금년 대한민국 에서는 △6월 10일-구례 화엄사 △6월 17일-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 △6월 21일-제주 퍼시픽 리솜 야외광장 △6월 23일-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6월 24일-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에서 각각 개최된다. 특히 6월 17일 서울 올림픽공원 에서 개최되는 행사 에서는 국내외 3,000여명의 요가인들이 집결하여 함께 요가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100여개 이상의 관련 단체 및 20,000여명의 일반 관람객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미디어데이 에서는 '2023년 제9회 세계요가의날'의 성공 개최를 위하여 홍보영상 공개, 홍보대사 위촉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먼저 인도문화원장 아난냐 아가르왈(Ms. Ananya Agarwal)의 환영인사로 시작되어 아밋 쿠마르(H.E. Amit Kumar) 주한인도대사와 (사)대한요가회/세계요가의날 한국행조직위원회 윤우근 회장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이어서 정애리(탤런트), 김태훈(팝칼럼니스트)의 홍보대사 위촉식이 진행됐다.

 

▲ 배우 정애리 씨와 김태훈 팝칼럼니스트가 '제9회 세계요가의날' 홍보대사 임명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나비조이 조이킴 대표,김태훈 팝칼럼니스트,배우 정애리,아밋 쿠마르 주한인도대사,윤우근 대한요가회장)  © 민대식 객원기자

 

아밋 쿠마르 주한인도대사는 환영사를 통해 “인도 고대유산인 요가는 코로나19 펜데믹 기간 동안 고립된 세계인의 불안을 달랬다”며 “이번 행사에서 시민들은 자연에 둘러싸여 나 자신과 세상을 돌아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윤우근 대한요가회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열리지 못해 아쉬웠지만  올해는 열리게 되어 기쁘다”면서 "금년에 5개 도시 에서 개최 되는 'UN세계 요가의날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 기자들 질문에 답하는 김태훈 팝칼럼니스트,배우 정애리,아밋 쿠마르 주한인도대사,윤우근 대한요가회장(왼쪽부터)  © 민대식 객원기자

 

이어 홍보대사로 위촉받은 배우 정애리 씨는 “요가는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 주고 자신을 뒤돌아 볼수 있는 수련의 과정인 것  같다. 홍보대사로 임명된 만큼 요가를  많이  알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보대사 김태훈 팝칼럼니스트는 "요가는 어렵고 힘든 자세를 연상시키지만 사실은 내면의 성찰을 동반하게 된다." 면서 "동적인 스포츠를 즐기기도 하지만 요가의 수련을 같이 하겠다."고 다짐했다.

 

행사 준비위원으로서 원정혜 박사는 세계요가의날 한국행사는 Brighgten the World!라는 테마로 요가를 통해 눈, 귀, 몸, 마음을 열고 세상을 함께 밝게 만드는 행사로 기획하고 있다면서  이를 위해 대한민국의 대표 요가리더 들이 각자의 역량을 발휘하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하며 많은 요가인들이 행사장에서 함께 수련할 것을 당부했다.

 

▲ 내빈 및 관계자들 기념촬영(왼쪽부터 수린더 바가트 주한인도대사관 부대사,아난냐 아가르왈 인도문화원장,박지윤 대한요가회 사무국장,김민아 대한요가회이사,오갑진 대한요가회이사,원정혜 박사,아밋 쿠마르 주한인도대사,김태훈 팝칼럼니스트,배우 정애리,윤우근 대한요가회장,조이킴 대표,최순옥 대한요가회 부회장,이승환 대한요가회 사무처장)  © 민대식 객원기자

 

이어서 이번 행사의 스폰서 대표를 역임해준 (주)나비조이의 조이킴 대표는 "행사후원위원 으로서 다양한 요가관련 및 파생된 산업이 이번 세계요가의날을 기념하여 더욱 성장하기를 고대한다"고 전했다. 또 "요가인들의 이번 축제를 기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물을 준비하였으니 함께하고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대식 객원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대한요가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