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울돌, 희귀질환·중증뇌전증 아동 초대 '소풍'행사 개최

마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06/16 [13:47]

여울돌, 희귀질환·중증뇌전증 아동 초대 '소풍'행사 개최

마진우 기자 | 입력 : 2023/06/16 [13:47]

▲ 사단법인 여울돌 제공    

 

사단법인 여울돌은 16일(금) 서울시청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희귀질환 · 중증뇌전증 아동 가정들을 초대해 '찾아가는 돗자리 : 소풍 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돗자리' 프로젝트는 중증 장애로 외출의 어려움과 평소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접할 기회가 적은 희귀질환·중증뇌전증 아동 가정에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 및 가정의 정서적 건강을 증진하고자 '여울돌'이 예술인들과 함께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로 기획사업'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날 '소풍' 행사에는 ▲서정연 시인이 진행한 공동 창작시 만들기 및 전시, ▲이은송 미술작가와 함께하는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 프로그램, ▲참여 가정 가족촬영, ▲풍선아트 등이 진행되었다.   공연에는 재즈밴드 리치파이의 연주를 시작으로 ▲하나언니 김수연 동화작가가 직접 창작한 '꼬마 공룡들의 우당탕탕 신나는 소풍' 동화 낭독극을 배우 최설화·고경민·이나리·노유나가 연기해 관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더했다.  

 

평소 사회적배려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온 것으로 알려진 가수 범키 · 선예의 아름다운 무대와 허진선 클라리넷 연주가의 음악도 이어졌다.

 

뮤지컬 배우·실용음악과 교수로 활동 중인 가수 선예는 "함께 마음을 나누고, 사랑을 흘려보내는 따뜻한 시간이 되길 소망합니다"라고 행사 소감을 전했고, 알앤비(R&B) 가수 범키는 "천사같은 아이들에게 직접 노래를 불러주게 되어 기쁘고, 우리 아이들이 조금이나마 더 행복하게 자랄 수 있기를 바라며, 부모님들에게도 힘이 되는 시간이기를 소망합니다"라고 밝혔다.

 

여울돌 박봉진 이사장은 "중증 장애로 외출의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많은 분들이 시간과 자원을 함께해 주셔서, 성공적인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 감사하게 생각하며 이어지는 활동을 통해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 사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마진우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