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믿는다, 고로 먹지 않는다” 영화 ‘클럽제로’

마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2/27 [14:25]

“나는 믿는다, 고로 먹지 않는다” 영화 ‘클럽제로’

마진우 기자 | 입력 : 2023/12/27 [14:25]

 

미아 와시코브스카 주연,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경쟁작

 

박찬욱 감독의 <스토커>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시리즈, <크림슨 피크> 등의 다양한 작품에서 강렬한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 미아 와시코브스카가 주연을 맡은 영화 <클럽 제로>가 1월 24일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클럽 제로’는 먹지 않아도 살 수 있는, 특별한 식사법을 교육하는 영양교사 ‘미스 노백’과 그를 맹신하는 엘리트 학교 학생들의 섬뜩한 이야기를 담은 에듀 스릴러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엘리트 기숙 학교에 새로운 영양 교사로 부임한 ‘미스 노백’(미아 와시코브스카)과 그의 특별한 수업을 듣는 학생들의 모습이 마치 졸업식 앨범의 단체 사진 같은 구도로 담겨 있어 단번에 시선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나는 믿는다, 고로 먹지 않는다”는 카피가 더해지며 ‘미스 노백’이 학생들에게 가르칠 특별한 식사법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다.

 

가족들과 떨어져 홀로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는 ‘프레드’와 사사건건 간섭하는 부모님에 대한 반항심으로 가득 찬 ‘라그나’, 매사에 자신만만한 태도로 사람들에게 스스로를 증명하고 싶어하는 ‘엘사’, 다른 아이들과 달리 풍족하지 않은 집안 형편 때문에 전액 장학금을 받기 위해 노력하는 ‘벤’까지 각자 다른 이유로 ‘미스 노백’의 가르침에 빠져드는 학생들의 이야기가 영화 속에서 어떻게 펼쳐질 지 더욱 호기심을 자극한다.

 

문화저널21 마진우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