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상품 출시

임병선기자 | 기사입력 2013/01/03 [10:02]

LG유플러스,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상품 출시

임병선기자 | 입력 : 2013/01/03 [10:02]

[문화저널21·이슈포커스·이코노미컬쳐]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전화/인터넷 회선 공급 등 통신 인프라는 물론 호텔 객실 예약관리부터 고객 개별 과금, 통계까지 관리하는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통합 솔루션을 국내 최초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호텔은 통신서비스와 호텔 관련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있었으나 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곳이 없어 각기 별도로 통신 서비스와 장비를 구매해야만 해 이용 불편은 물론 비용부담이 높았다.

이에 LG유플러스는 통신서비스와 호텔특화솔루션을 함께 제공하는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상품은 '호텔용 중계 안내서비스', '호텔 음성사서함', '자산관리시스템' 등으로 구성된다.

'호텔용 중계 안내서비스'는 호텔 대표번호를 이용한 예약, 문의전화 안내 및 객실 전화 중계 등을 지원하며, '호텔 음성사서함'은 호텔 투숙객을 위해 13개 국어로 고객 개인 음성사서함이 지원된다. 그리고 자동으로 전화요금을 관리해주며 과금 통계 데이터도 얻을 수 있어 고객들의 패턴 분석이 가능해 마케팅이나 매출분석에도 활용할 수 있다.

'자산관리시스템'은 프런트 데스크(Front-desk)와 백 오피스(Back-office)사이에 원활한 기능을 위해 고안된 시스템으로, 고객의 예약부터 체크인 등 다른 시스템과 정보를 교환하는 역할을 해 호텔 서비스를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한편, 해당 상품 안에는 모바일을 통해 객실 제어를 하는 '인룸 제어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는데, 객실 방 키 대신 스마트폰을 대여해 고객들이 직접 객실의 조명 및 온도, TV 등을 제어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호텔에서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를 통합 구매, 운영하면 편의성이 증대되며, 기존 구매 금액보다 10% 이상의 비용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현재 명동 밀리오레 호텔 및 프레이저플레이스, Aventree Hotel 등 3개의 신규 호텔이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상품에 예약 가입을 해 놓은 상태이다.

LG유플러스 기반통신담당 현준용 상무는 "LG유플러스는 이번 U+ 스마트빌딩 호텔패키지 출시를 통해 호텔을 대상으로 회선 서비스 제공에만 치중해있던 기존과 달리 다양한 솔루션을 통합한 탈 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호텔방문 고객들이 최첨단 서비스를 이용하며 호텔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다"고 밝혔다.

임병선 기자  lbs@mhj21.com
 
《인터넷종합일간지(문화저널21), 한 주간 빅뉴스를 주간신문으로 보는 (이슈포커스신문 Weekly Issue Focus News), 경제와 문화를 아우르는 종합월간지(이코노미컬쳐 economy culture) 종합보도자료 수신
master@mhj21.com
copyright ⓒ 문화저널21 (www.mhj21.com)
본 기사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