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포커스] 문재인 대통령 “처음 출범한 공수처, 신뢰 얻는 것 중요”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1/23 [09:16]

[이슈포커스] 문재인 대통령 “처음 출범한 공수처, 신뢰 얻는 것 중요”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01/23 [09:16]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공식 출범한 공수처와 관련해 “가장 중요한 덕목은 중립성과 독립성이라고 생각한다”며 독립성을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21일 청와대에서 공수처장 임명장 수여식 후 가진 환담에서 “적법절차와 인권친화적 수사에 전범을 보여준다면 국민 신뢰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공수처 출범과 관련해서는 “이제 공수처의 검찰․경찰의 수사 역량을 합친 것이 대한민국 전체의 수사 역량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대한민국 전체의 수사 역량을 더 건강하게 발전시켜 나간다는 점에서 수사 역량을 높여 나가기 위한 검․경과의 협력도 매우 중요하다”면서 “정말 공수처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김진욱 공수처장은 “선진 수사기구, 인권친화적 수사기구가 되는데 초석을 놓아 공수처가 국민 신뢰를 받는다면 검찰의 지금 잘못된 수사 관행도 변화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