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상상 더 이상 남양주’ 슬로건, 슈퍼성장시대 선언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7/28 [16:43]

남양주시 ‘상상 더 이상 남양주’ 슬로건, 슈퍼성장시대 선언

이윤태 기자 | 입력 : 2022/07/28 [16:43]

  © 남양주시


남양주시가 지난 27일 민선 8기 시정 슬로건 ‘상상 더 이상 남양주’에 맞춰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선언했다. 

 

‘상상 더 이상 남양주’에서 ‘더’는 영문으로 THE, ‘T’는 ‘Traffic hub city’ 대한민국 중심 교통허브 남양주, ‘H’는 ‘High quality city’ 삶의 질과 만족도가 높은 시민행복도시 남양주, ‘E’는 ‘Education city/Eco-city’ 교육의 메카 남양주/사람과 환경이 모두 좋은 남양주를 의미한다.

 

시정 슬로건 로고 디자인은 38km에 걸쳐 강과 맞닿아 있는 남양주 지도를 단순화한 물방울 이미지를 사용, 작은 물방울이 모여 큰 강을 이루듯 시민의 상상이 모여 함께 만들어갈 남양주를 상징한다.

 

물방울 우측 상단의 이미지는 반도체를 만들기 위한 토대가 되는 반도체웨이퍼로 깨끗하고 청정한 첨단산업 도시를 표현했으며, 광릉숲과 천마산으로 이어지는 남양주의 풍부한 자연을 닮은 초록색과 더불어 사는 남양주 시민을 뜻하는 주황색을 사용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21일 제288회 남양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시정 연설을 통해 사통팔달 교통 허브도시 남양주, 미래산업 자족도시 남양주, 스마트 메가시티 남양주, 시민맞춤 복지도시 남양주, 돌봄의 교육도시 남양주, 건강한 힐링 문화도시 남양주, 디지털 혁신 행정도시 남양주로, 주 시장은 앞으로 4년간 74만 시민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이윤태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