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 임원 위촉식 개최

황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6/30 [16:12]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 임원 위촉식 개최

황진석 기자 | 입력 : 2023/06/30 [16:12]

▲ 제1회 조찬포림 및 임원 위촉식 단체사진 / 한국디지털웰니스 협회 제공

 

사단법인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는 지난 6월 29일(목) 조찬포럼 및 임원 위촉행사를 개최했다.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 박항준 이사장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에서 디지털 웰니스 산업 진흥과 글로벌 생태계 조성을 통해 디지털이 이어주는 건강한 일상과 행복한 삶을 구현하기 위해 출범한 (사)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가 정기적인 활동으로 포럼을 시작하며 산학병연 각 분야 최고의 명망과 전문성을 갖춘 인사들을 협회 임원사로 위촉하는 시간이었다.

 

먼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 규제개혁위원회 민간위원을 역임하고, 현재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석좌교수, 연세대학교 특임교수로 재임 중인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 최희윤 초대회장의 환영사가 있었다. 최희윤 회장은 본 협회 설립과 성장에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표현과 함께 “‘데이터와 사람을 잇고 또 잇는 시대정신’을 신임 협회 임원진들과 함께 구현해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연세대학교 총장, 과학기술 부총리, 카이스트 이사장을 역임하고, 현재 (사)창의공학원 이사장인 김우식 본 협회 명예회장의 격려사가 있었다. 이후 현재 제18대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원장인 김장성 원장이 ‘디지털 바이오와 웰니스’를 주제로 현재 데이터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는 디지털 바이오와 웰니스 분야의 주요 연구개발 이슈 및 추진 현황 소개와 함께 관련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회의 역할과 주요 과제를 제시했다.

 

마지막 순서로 고진 대통령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이 새로이 열리는 ‘디지털정부’의 차별성과 함께 민관이 결합하여 혁신의 생태계를 만들어 갈 위원회의 주요 추진계획과 핵심 아젠다를 소개했다. 국민들이 실제로 체감하는 정책과 플랫폼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를 위한 본 협회의 본격적이고 다양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문화저널21 황진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