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1boon’ 출시

이슈·엔터·스포츠·트랜딩·퀴즈 등 7분야의 다양한 콘텐츠 제공

홍승우 기자 | 기사입력 2015/12/09 [09:06]

카카오,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1boon’ 출시

이슈·엔터·스포츠·트랜딩·퀴즈 등 7분야의 다양한 콘텐츠 제공

홍승우 기자 | 입력 : 2015/12/09 [09:06]
 (사진제공 카카오)


[문화저널21=홍승우 기자] 카카오가 정보와 지식, 재미를 단 1분안에 제공할 수 있는 모바일 인포테인먼트(Information과 Entertainment의 합성어)콘텐츠 ‘1boon’을 정식 출시했다. 카카오는 1boon을 통해 최근 이슈를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로 제공할 예정이다.

 

1boon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콘텐츠부터 사회 이슈, 정치, 예술 문화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앞서 지난 7월부터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일평균 8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카카오는 콘텐츠 소비 시간이 짧은 모바일 환경을 고려해 모든 콘텐츠를 1분으로 구성하고 카카오톡과 다음포털을 연계한 콘텐츠 노출과 이용자별 맞춤형 추천 등 대표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향후 1boon의 콘텐츠 제휴를 확대해 사용자들의 볼거리를 늘려갈 예정이다. 현재도 다양한 분야의 25개 모바일 소셜 콘텐츠 생산매체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고 트렌드, 꿀팁, 격언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정보성 콘텐츠와 ‘손재주 1도 없이 따라 하기’ 등 생활 밀착형 체험 콘텐츠, ‘3분 독서’ 경영, 마케팅 등 깊이 있는 내용을 빠르게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의 임광욱 1boon 파트장은 “1boon은 다양한 방면에서 축적해온 카카오의 콘텐츠 큐레이션 기술과 모바일 최대 플랫폼 운영 경험, 최신 트렌드 기능을 결합한 서비스”라며 “계속해서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 추천과 발견, 뷰어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1boon만의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hong@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