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임진택 신임 이사장 취임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9/23 [13:53]

경기아트센터, 임진택 신임 이사장 취임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09/23 [13:53]

연극연출가이자 판소리 명창 임진택씨가 경기아트센터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3년 9월 13일까지 2년이다.

 

경기도(도지사 이재명)는 경기아트센터 정관 제6조의4 및 지방공기업법 제58조의 규정에 따른 임원추천위원회 의결에 근거해 지난 14일 임진택 이사장을 선임했다.

 

▲ 임진택 신임 경기아트센터 이사장 (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경기아트센터 임원추천회는 “다양한 국악공연 연출 및 예술감독 역할을 수행하면서 축적한 경영 및 예술 전문성을 토대로 경기아트센터의 레퍼토리 시즌제 컨텐츠를 강화하고 경기아트센터가 경기도의 문화예술플랫폼으로 자리잡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추천의 이유를 밝혔다. 

 

신임 임 이사장은 경기고와 서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으며, 동국대 대학원 연극영화학을 수료했다. 사)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전국민족극운동협의회, 한국예술종합학교를 거쳐, 현재 창작판소리연구원 원장 및 예술감독을 맡고 있다. 연출가이자 명창으로 오랜기간 예술 활동해 온 경력이 경기아트센터 이사장 직무 수행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임 이사장은 “문화와 예술로 사람의 생각을 바꾸고 인간관계와 생활방식을 변화시킴으로써 세상을 변환하는 ‘문화운동’을 평생 삶의 명제로 삼아왔다"며 "경기아트센터 임직원, 예술단원들이 창작 욕구를 높이고 공연수준을 한층 끌어올리는 에너지가 되도록 열정을 쏟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