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정부 지원대상 선정

패션 검색엔진 운용하는 ‘데이터몬스터즈’ 프로그램 선정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9/23 [10:28]

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정부 지원대상 선정

패션 검색엔진 운용하는 ‘데이터몬스터즈’ 프로그램 선정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2/09/23 [10:28]

 

패션 검색엔진 운용하는 ‘데이터몬스터즈’ 프로그램 선정

하이트진로, 팁스 운용사로 등록된 이후 ‘첫 성과’ 냈다

 

하이트진로는 투자 스타트업인 ‘데이터몬스터즈(서비스명:YOIT)’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팁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을 위한 추가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투자 스타트업의 팁스 선정은 하이트진로가 팁스 운용사로 신규 등록된 후, 이뤄낸 첫 성과라는 설명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6월 관련법 개정 이후 일반기업으론 처음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의 운영사로 선정됐다. 선정된 팁스 운영사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중기부가 심사를 거쳐 기술개발(R&D)과 사업화 자금 등을 스타트업에 지원한다.

 

하이트진로는 데이터몬스터즈가 자체 구축한 검색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과 글로벌 시장을 타켓으로 한 사업발전 가능성을 높게 보고 팁스에 추천했다.

 

이번 팁스에 선정된 ‘데이터몬스터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패션 특화 검색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전세계 모든 패션 브랜드 상품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기반의 글로벌 패션 검색엔진 ‘YOIT’을 운영하고 있다.

 

데이터몬스터즈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패션 검색엔진 YOIT을 보다 고도화할 예정이며, 글로벌 소비자들이 쇼핑을 할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패션분야의 ‘Google’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업계 최초 팁스 운영사로서 추천 기업이 처음으로 팁스에 선정된 것은 매우 기쁘고 큰 의미가 있다”며 “하이트진로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강조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