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키퍼트리, 다미폴리켐과 업무협약 체결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익산키퍼트리 다미폴리켐과 업무협약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3/01/06 [16:49]

익산키퍼트리, 다미폴리켐과 업무협약 체결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익산키퍼트리 다미폴리켐과 업무협약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3/01/06 [16:49]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익산키퍼트리 다미폴리켐과 업무협약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실리콘화학 전문기업 다미폴리켐(주)(대표이사 김병희)이 학교 밖 청소년, 보호 종료 청소년 등 위기청소년들을 지키는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이사장 이강래) 익산키퍼트리와 업무협약를 맺었다.

 

▲ 지난 5일 오후 전북 익산시 팔봉동 다미폴리켐(주) 회의실에서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익산키퍼트리와 다미폴리켐의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 박명섭 기자


지난 5일 오후 전북 익산시 팔봉동 다미폴리켐(주) 회의실에서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익산키퍼트리와 다미폴리켐의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이날 업무제휴로 쌍방은 위기청소년 우선채용을 비롯해 △취업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협력사업 발굴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교육 현장실습 및 상호협력 △기관의 정보교환 및 홍보사업 협조 △상호 발전과 공동목적을 이루는 사업 등에 협력키로 했다. 

 

현장에는 김병희 다미폴리켐 대표이사와 이강래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이사장, 최성양 익산키퍼트리 헤드키퍼(장문외과 원장), 박태홍 익산키퍼넷 사무국장(솔레이뷰 대표), 이연희 익산여성회 키퍼, 홍연 한화금융서비스 전북지점 키퍼 등 키퍼트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성양 헤드키퍼는 “다미폴리캠은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배터리의 원료를 생산하는 실리콘 화학분야의 글로벌 리더”라며 “위기청소년들의 성장과 자립에 동참하면서 가치를 공유하는 기업이 되셨는데, 이를 계기로 사회도, 회사도 더욱 발전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병희 다미폴리켐 대표이사는 협약식에서 위기청소년 우선채용을 약속했다. 그는 “위기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에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위기청소년들의 취업을 돕고 상호 정보교류를 위한 오늘 협약을 잘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은 위기청소년을 돕는 키퍼군단을 전국에 1천명이 넘게 구축했다. 교육원은 익산에서 시도한 키퍼트리가 전국에 빵집처럼 1호점, 2호점 퍼져 나가면 위기청소년 NGO의 지형이 바뀌기 시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