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Startup Marché’ 팝업스토어 오픈

박호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0/06 [16:05]

성균관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Startup Marché’ 팝업스토어 오픈

박호성 기자 | 입력 : 2023/10/06 [16:05]

▲ 씨와이 제공

 

성균관대학교는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창업중심대학사업단에서 주관하고 씨와이가 운영하는 Startup March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팝업 스토어를 통해 브랜드의 핵심 타겟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딩 전체 과정을 공유하면서 추구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를 직접 체험 기반으로 공감하도록 기획했다.

 

본 프로그램의 운영사로 선정된 씨와이와 팝업스토어 오픈 공간인 디콜라보(코렙스튜디오 운영, 대표 고강민)의 협업으로 지난 9월부터 선정기업 ‘원테이커(WANTTAKER, 대표이사 홍유리), 힌트(HINT, 대표이사 고재철), 클로저 (CLOSER, 대표이사 김문숙), 헤드쿼터(HEADQUATER, 대표이사 김도이)’ 킥오프 미팅을 시작으로 실시간 팝업스토어 기획 및 운영 관련 논의가 이루졌다.

 

팝업 스토어는 10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이 될 예정이다.1주 차에는 원테이커에서 운영하는 여성을 위한 웰니스 플랫폼 우먼아카이브가, 2주 차에는 신소재를 적용한 신세대 요가와 필라테스 그립 삭스 브랜드 힌트가 팝업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며,  3주차와 4주차는 각각 영화 속 한 장면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굿즈를 만들고 판매하는 클로저와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로 만든 덴탈케어 브랜드 투스티가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트업이 사업화 단계 별로 필요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공공기관 및 사업화 지원 중간조직과 함께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씨와이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 기업 SAP를 비롯해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바이트플러스(Byteplus) 등 글로벌 IT 기업들과 클라우드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구축하여 관련 업계 영역 확대와 동시에 고객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를 지원하기 위해 스타트업 경영진(CXO)를 위한 올인원 앱 서비스 플랫폼 ‘비즈니스나우’를 개발하여 운영하는 기업이다.

 

본 프로그램을 총괄하게 된 씨와이 홍석원 팀장은 “브랜드에서 추구하고 전달하는 핵심은 타겟하고 있는 고객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고도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며 “그동안 팝업스토어 브랜딩 과정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사전에 공개되었는데, 브랜드에서 추구하고 전달하는 가치를 함께 공감하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씨와이와 성균관대학교가 함께하는 Startup Marché 프로그램을 통한 팝업스토어는 지원기업으로 선정된 창업중심대학 선정기업 총 4개 사의 브랜드 ‘우먼아카이브, 힌트, 클로저, 투스티’ 순서로 10월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망원동 브랜드 경험 에이전시 코렙스튜디오가 운영하는 디콜라보에서 만날 수 있다.

 

문화저널21 박호성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 윤진한 2023/10/06 [17:39] 수정 | 삭제
  • 소정의 효과 기대합니다. 필자는 헌법,국제법,국사,세계사, 국민윤리 및 백과사전등을 중심으로 한국 대학 학벌을 판단하고 있습니다. 성대출신. Royal성균관대는 太學등의 별칭있고,왕립대학이며, 대한제국의 皇대학 전통과 자격을 가지고 있음. 해방후의 주권없는 일제잔재 중심 비신분제 국립대학과는 성격도 다름. 대중언론에서, 주권.학벌없이 한국영토에 남아, 발호하는 패전국 奴隸 왜구 서울대와 추종세력들! 한국의 모든 대학들은 국사 성균관 자격 성균관대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 제외하고는, 대중언론.입시지에서 왜구 서울대를 이기기 힘듭니다. 현실적으로는, 유교의 한문성명.본관 자격으로, 성씨없는 賤民.불교 원숭이 점쇠(일본에서는 천황)와 점쇠가 세운 마당쇠 賤民.불교 원숭이 서울대 및 그 추종세력을 이기는게 현실적입니다. @국가주권은 신성한 권리입니다. 대학의 권리.자격.학벌도 마찬가지입니다. 조선.대한제국은 대학이라고는,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해방후 성균관대) 하나밖에 없던 나라입니다. 대한제국 당시부터 국제법상 을사조약은 그 당시의 만국공법에 의해, 불법.강제로 무효(따라서 그 이후 불법.강제 한일병합도 무효)였습니다. 그리고, 2차대전때 일본이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을 받아들여, 한국영토에 일본의 어떠한 주권도 없었습니다. 이는 국가원수들의 결의로 상위법인 헌법과 마찬가지며, 미군정은 하위법으로, 미군정이 다시 불러들인 총독부 관리.교원.경찰.기타 전방위 압제세력들이, 두려움에, 패전국 일제 잔재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를, 국립대로 하였어도, 상위법(포츠담선언등)이 일본주권을 인정않기에, 미군정에서 시작된 서울대 국립대설치는 전국적인, 반대를 거친 바 있습니다. 주권없는 경성제대 후신을 어거지로 국립 서울대로 밀어붙여, 현재까지, 주권.자격.학벌없이, 국립대임을 내세우는 서울대나 일제잔재 초급대 출신 및 그 추종세력들!@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로, 6백년 넘는 역사를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Royal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두 대학만 일류.명문대임. 해방후 조선성명 복구령으로, 유교국가 조선의 한문성명.본관등록이 의무인, 행정법.관습법상 유교나라 한국. 5,000만 한국인뒤 주권없는 패전국 불교 Monkey 일본의 성씨없는 점쇠(일본에서는 천황). 그뒤 한국에 주권.학벌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점쇠가 세운 마당쇠). 그 뒤 새로생긴 일제강점기 초급대 출신대나 기타의 비신분제 대학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