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5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9/30 [17:12]

[2022년 9월5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2/09/30 [17:12]

9월4주차와 마지막주 에뛰드, 벨먼, AGE 20’s, AHC, 동국제약, 수려한, 닥터지, 동아제약, 더블유랩, 리얼베리어에서 신제품을 출시했다. 

 

▲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누디 뮤트 컬렉션 ‘누디풀 에스프레소’, ‘그림자 쉐딩 #재조명’ 컬러, ‘매트포뮬라 아이브로우 펜슬’ (사진=에뛰드)

 

#에뛰드 

 

에뛰드에서는 분위기 있는 에스프레소 바가 연상되는 누디 뮤트 컬렉션 ‘누디풀 에스프레소’와 쿨톤 전용 컨투어 메이크업 제품 ‘그림자 쉐딩 #재조명’ 컬러, 그리고 ‘매트포뮬라 아이브로우 펜슬’ 등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먼저 ‘누디풀 에스프레소’는 웨어러블한 음영 컬러를 담은 누디 뮤트 컬렉션으로 채도 빠진 소프트한 컬러감이 포인트인 ‘플레이 컬러 아이즈 #누디풀 에스프레소’와 ‘픽싱틴트’ #1호 바닐라 크림, #2호 로즈 라떼 로 구성돼있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누디풀 에스프레소’ 팔레트는 누디한 컬러는 베이지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바닐라컬러부터 로지 계열까지 지루함 없는 10가지 다양한 컬러로 구성돼있다. 애교살, 아이라인, 삼각존 트임 등 컬러매치가 세분화 돼 메이크업 초보자도 쉽게 음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되는 픽싱틴트는 #1호 바닐라 크림과 #2호 로즈 라떼 컬러다. 두 컬러는 한정판매 제품으로 누디 뮤트 컬렉션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 #1호 바닐라 크림은 한 톤 다운된 뮤트한 누디 베이지 색상이고, #2호 로즈 라떼는 은근한 생기로움을 담은 뮤트한 누디 로즈 색상이다.

 

두 번째 신제품 ‘그림자 쉐딩 #3호 재조명’은 변신 메이크업으로 유명한 뷰티 유튜버 조효진과 협업을 통해 출시한 제품이다. 

 

그림자 쉐딩의 새로운 컬러 3호 재조명은 붉은기나 노란기 없는 자연스러운 쉐딩 컬러로 찐쿨톤도 쉽게 음영 연출이 가능한 점이 포인트이다. 특히 쿨톤 컬러를 원하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담아 제품을 선보였다. 

 

새로운 그림자 쉐딩 #3호 재조명 컬러는 톤타지 않는 기본 쉐딩컬러 ‘톤앤톤’과 붉은기, 노란기를 잡은 애쉬 톤 컬러의 ‘라이트온’으로 구성돼, 쿨톤 피부에도 자연스러운 컨투어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좋다. 

 

또한 스모키 블루 컬러의 패키징으로 기존 패키지와 차별화를 두며 모던하고 감각적인 느낌을 살렸고, 이전 그림자 쉐딩 후기에서 호평을 받았던 브러쉬도 포함하여 기획세트로 출시될 예정이다.

 

마지막 신제품은 ‘매트포뮬라 아이브로우 펜슬’로,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내추럴한 눈썹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프지 않고 부드럽게 발색되는 하드타입 브로우 펜슬 제형으로, 부드러운 사용감과 뛰어난 발색력으로 초보자도 자연스러운 눈썹 연출이 가능하다. 

 

수분감이나 유분감이 있는 피부에도 자연스럽게 발색 되기 때문에 민낯에도 눈썹 그리기가 용이하며 유수분에도 강한 유지력으로 지워짐 걱정없이 오랜시간 지속되는 롱래스팅 효과까지 자랑한다.

 

컬러는 △1호 그레이 △2호 그레이 브라운 △3호 다크브라운 △4호 피넛 브라운 △5호 브라운까지 총 5가지로, 자신의 헤어톤에 맞춰 어울리는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 벨먼에서 선보인 ‘포켓몬’ 에디션 립밤과 핸드크림. (사진=LG생활건강) 

 

#벨먼 

 

LG생활건강 브랜드 벨먼에서는 동절기 시즌 제품으로 ‘포켓몬’ 에디션 립밤과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지난 5월 LG생활건강은 대세 캐릭터인 포켓몬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생활용품 브랜드에서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립밤과 핸드크림은 각각 피카츄, 꼬부기, 푸린 캐릭터 3종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건조한 입술을 케어하는 ‘벨먼 포켓몬 립밤 3종’은 고영양 보습 성분과 함께 입술 고민을 고려한 프로비타민A(피카츄), 비타민E(꼬부기), 비타민C(푸린) 성분을 담은 처방으로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유지시켜준다. 제품 패키지에는 각 캐릭터 색상을 반영함은 물론 뚜껑에 캐릭터 피규어를 얹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벨먼 포켓몬 핸드크림 3종’은 캐릭터와 찰떡궁합인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향기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며 피카츄 스윗프루티향, 꼬부기 스위머스크향, 푸린 스윗베리향으로 구성됐다. 글리세린, 시어버터 등 보습 및 영양 성분이 함유돼 있으면서도 겉돌거나 끈적임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건조한 손의 데일리 보습 관리에 적합하다.

 

▲ AGE 20's 의 ‘에센스 커버 팩트 HG’(왼쪽)와 AHC의 ‘에스테 콜라겐 넥 앤 바디크림’ (사진=애경산업, AHC)

 

#AGE 20’s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에서는 깊고 진한 에센스의 영양감으로 오로라처럼 광채나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에센스 커버 팩트 HG’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에센스 커버 팩트 시즌 최초로 ‘세라마이크로 에센스’를 75% 함유해 탄력 있고 광채 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세라마이크로 에센스는 피부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와 애경산업만의 독자적 탄력‧피부장벽 특허 성분에 마이크로버블 특허 공법을 적용한 ‘세라마이크로™(CERAMICROTM)’를 담았다. 

 

에센스 커버 팩트 HG는 미백‧주름개선‧자외선차단(SPF50+/PA++++)이 가능한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메이크업 후에도 피부가 편안하고 촘촘한 커버가 가능하도록 54시간 지속되는 ‘스키니즘 광채 커버 기술’을 적용했다. 

 

스키니즘 광채 커버 기술은 △빈틈없이 촘촘한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초미세 커버 파우더’ △피부 친화력이 높은 ‘특허 밀착 파우더’ △투명한 광채를 극대화해 주는 ‘크리스탈 투명 파우더’를 적용해 피부 답답함 없이 편안한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에이지투웨니스 만의 특징인 4가지 라떼 색상을 하나의 팩트에 담은 4in1 라떼를 적용했다. 이전 시즌 대비 더 정교하고 섬세해진 라떼 비율을 적용해 균일하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색상은 △자연스러운 피부 커버를 도와주는 ‘스킨 베이지’ △피부 톤을 한층 더 밝혀주는 ‘톤업 화이트’ △붉은기‧홍조 등을 커버해 우아한 피부 톤을 완성해주는 ‘글램 골드’ △볼륨감 있는 밝은 피부를 연출해주는 ‘래디언스 핑크’ 등 4가지로 구성됐다. 

 

AGE20’s 에센스 커버 팩트 HG는 키링 스트랩이 포함됨 ‘홀리스틱 오로라 골드 에디션’ 디자인을 적용했다. 우아한 컬러에 블랙 스트랩을 더한 골드 케이스와 화사한 오로라 컬러에 진주 키링을 더한 오로라 골드 케이스 등 2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AHC 

 

AHC는 콜라겐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탄력 관리 및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콜라겐 바디 크림인 ‘에스테 콜라겐 넥 앤 바디 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AHC가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바디케어 제품이다. 프랑스 웨이샤르트社의 콜라겐 성분을 담은 에스테틱 바디 트리트먼트 앰플을 무려 100병이나 농축해 주름, 리프팅, 탄력케어까지 바디크림 하나로 케어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여름동안 자외선을 비롯한 각종 유해환경으로 인해 생기를 잃은 피부에 사용하면 빠른 보습효과는 물론 건강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줘 매끈한 바디라인을 유지할 수 있다. 

 

스키선수들의 피부를 위해 개발된 보습 성분인 세라바인과 피부 보습 유지에 우수한 글루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최대 119시간 동안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해준다.

 

제품은 달맞이꽃 오일 등의 플라워 오일을 포함해 무려 27%의 오일을 함유한 크림 투 오일 포뮬러로, 적당량을 손에 덜어 피부에 마사지하면 부드러운 크림제형이 오일제형으로 변하면서 편안한 발림성을 선사한다. 

 

여기에 영양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될 수 있게 고안된 마그넷 리포좀 공법을 적용해 고농축 제품이지만 잔여감 없이 피부에 산뜻하게 스며든다. 향수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프랑스 그라스에서 공수한 고급 원료로 사용해 피부에 도포하는 순간 감각적인 프렌치 향이 전신을 부드럽게 감싸 향기 테라피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센텔리안24의 ‘더 마데카 크림 스페셜 기획세트’(왼쪽)와 수려한의 ‘진생 에센스AD 단청 에디션’ (사진=동국제약, LG생활건강)

 

#동국제약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동국제약 창립 54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구성과 디자인을 담은 ‘더 마데카 크림 스페셜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기획세트는 브랜드 메가 히트 제품이자 병풀 유래 성분을 시즌 최다로 함유한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 본품 50ml에 중용량 제품 15ml를 추가로 구성됐다. 

 

더 마데카 크림은 건조한 환절기에 피부보습과 진정효과는 물론 피부 나이 지수 개선, 주름 개선, 기미 완화, 수분 장벽 개선 등 전반적인 피부 케어 솔루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기획세트는 ‘그린’과 ‘버건디’ 2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돼 소비자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린 버전에는 브랜드 핵심 원료인 병풀의 초록빛 강인한 힘과 생명력을 담아냈고, 버건디 버전에는 센텔리안24의 브랜드 컬러인 버건디를 활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냈다. 

 

패키지에는 병풀을 모티브로 한 일러스트를 적용하고 투명 패키지와 골드 컬러 레터링을 새겨 창립 54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함을 더했다.

 

#수려한 

 

LG생활건강 브랜드 수려한은 출시 20년을 맞아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특별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모던 민화’ 프로젝트 두번째 시리즈로 ‘진생 에센스AD 단청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한국 전통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단청’을 모티브로 모던 민화를 그리는 서하나 작가와 협업해 탄생했다. 전통적 아름다움의 단청을 모던 민화를 통해 현대적 재해석으로 에디션에 담았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이번 에디션은 기존 진생 에센스의 용량을 두배로 증량하고 안티에이징 효과를 더해주는 ‘진생 시그니처 엠플’ 및 ‘진생 크림’, ‘천삼 골든 클렌징 폼’이 함께 증정된다. 

 

수려한 대표제품 ‘진생 에센스AD’는 강력한 토탈 안티에이징 에센스로 아침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 컨디션을 저녁까지 유지시켜주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자연삼, 백삼, 홍삼 등 자라는 환경‧성분‧효능이 다른 다섯가지 인삼 성분을 담은 진생 컴플리트™와 생작약과 로열젤리를 720시간 이상 숙성해 얻은 로얄작약™을 함유해 전반적인 주름 케어는 물론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감과 윤기를 선사한다. 

 

▲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모이스처 크림’(왼쪽)과 파티온의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 (사진=고운세상코스메틱, 동아제약)

 

#닥터지 

 

닥터지(Dr.G)는 건조한 민감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할 수 있는 속보습 진정 크림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모이스처 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누적 판매량 1100만개를 돌파한 닥터지의 베스트셀러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을 주축으로 한 레드 블레미쉬 라인업의 신제품이다. 

 

당기고 건조한 민감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아쿠아 병풀과 5-시카좀(5-CICA SOME)을 함유해 피부 속 2.5mm 깊이까지 속보습을 개선시켜주고 속당김과 가려움, 건조로 인한 자극을 진정시켜 준다.

 

신제품은 모공보다 작은 사이즈의 탄성 리포좀에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티코사이드, 마데카식 애씨드, 아시아틱 애씨드, 병풀 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진정 보습 성분인 5-시카좀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건조로 인한 3가지 피부 고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피부결 및 각질 등 건조 흔적과 외부 자극에 인한 피부 자극 완화 효과는 물론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의 일시적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속보습 즉각 개선 효과도 확인됐다. 건조주의보, 히터 앞, 에어컨 앞, 급격한 일교차, 열에 의한 고온 환경 등 5대 극한 건조 환경에서도 피부 속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준다. 

 

제품은 모공을 막지 않는 수딩IN크림 제형으로 민감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하이드로 액정 공법을 사용해 산뜻한 수딩 젤과 부드러운 보습 크림을 담아내 끈적임 없이 오래 지속되는 깊은 보습력을 느낄 수 있는 저자극 크림이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에서는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를 출시했다. 

 

제품은 기존 ‘아쿠아 바이옴 토너패드’에서 리뉴얼 된 제품이다. 피부 진정 핵심 성분인 병풀추출물 46% 등 시카 성분 6종과 동아제약에서 개발한 특허 마이크로 바이옴,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위한 진정케어, 피부 pH밸런스 케어, 수분장벽 케어 등 3가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하이-시카 바이옴 카밍 컨디션 패드는 인체시험 평가를 통해 5초 사용으로 외부자극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자극된 피부에 진정효과와 피부pH개선 효과를 주는 것을 입증했다.

 

또한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토너패드를 스킨케어 첫단계에 사용하고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과 액티브 슬림 커버 쿠션을 사용하면 수분량, 피부결, 메이크업 광채를 보다 개선시키는 시너지 효과도 확인했다.

 

▲ 더블유랩의 신제품 ‘스킨 글로우 히알론 밤’(왼쪽)과 리얼베리어의 ‘익스트림 크림’ (사진=더블유랩, 네오팜)

 

#더블유랩 

 

더블유랩(W.Lab)은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과 광채를 선사하는 신제품 ‘스킨 글로우 히알론 밤’을 출시했다.

 

‘스킨 글로우 히알론 밤’은 8중 히알루론산, 고분자 압축 히알루론산, 히알루론-비타C가 함유된 멀티 히알루론산 처방으로 수분광‧탄력광‧투명광의 3광 케어가 가능한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이다. 

 

저‧중‧고분자로 이뤄진 8중 히알루론산은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건조한 피부에 빈틈없이 수분을 공급하고, 중분자 히알루론산이 피부 수분을 유지한다. 고분자 히알루론산은 수분 장벽을 지켜줘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 광채 효과를 제공한다.

 

약 45배 압축된 고분자 히알루론산 SCAI-HA가 건조한 피부에 수분 플럼핑 효과를 전달해 탄력광을 선사하며, 히알루론-비타C가 맑은 투명광을 머금을 수 있도록 케어해준다.

 

부드러운 크림 형태의 ‘스킨 글로우 히알론 밤’은 속까지 전달되는 촉촉한 보습감으로 각질이 일어난 피부를 매끄럽게 케어해 메이크업 후에도 고급스러운 수분 광채가 느껴지는 피부로 연출해준다. 

 

특히 24시간 유지되는 보습감과 즉각적 수분 공급 효과로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 컨디션을 위한 SOS 밤으로 활용 가능하다.

 

#리얼베리어 

 

네오팜의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무너진 피부 컨디션 회복을 위해 피부장벽 회복 기능성 인증을 받은 ‘익스트림 크림’을 출시했다.

 

스테디셀러인 익스트림 크림은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전해 ‘피부 장벽 보습 크림’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피부 장벽의 기능을 회복해 가려움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식약처 인증을 받았다. 

 

네오팜의 독자 개발 특허 성분인 ‘오메가 세라마이드’를 포함한 트리플 세라마이드 성분을 20,000ppm 함유한 익스트림 크림은 외부환경에 의해 무너진 피부 속 공간을 촘촘하게 메워 피부장벽을 탄탄하고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특히 임상을 통해 제품 사용 전 대비 2배 빠른 피부 장벽 개선율과 5일 만에 정상 피부 장벽 기능 효과를 나타내며 전문성을 입증했다. 

 

바이옴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수분 장벽을 강화하고, 자작나무에서 유래된 보습 성분인 아쿠아씰 성분이 피부 속 수분 손실을 막아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외부 자극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약산성 저자극 처방은 물론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를 완료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