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3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3/02/17 [16:00]

[2023년 2월3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3/02/17 [16:00]

프레시안, 랑스, 라카, 닥터지, 센텔리안24, 에이지투웨니스, 맥스클리닉, 잇츠스킨이 2월 3주차까지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주에는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파운데이션 제품과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탈마스크 시대에 맞춘 데일리 선케어 제품, 새로운 옷을 입은 베스트셀러 제품 등이 출시됐다. 

 

▲ 프레시안의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 2종(왼쪽)과 랑스의 신제품 ‘오크라 크림’ (사진=LG생활건강, 동성제약) 

 

#프레시안 

 

LG생활건강의 하이퍼포먼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freshian)’이 매끈한 깐달걀 피부를 완성해주는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 2종을 출시했다.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은 기존 베스트셀러였던 에그라이크 쿠션을 파운데이션 형태로 출시한 것으로, 이상적 깐 달걀 피부를 완성하는 포뮬러부터 달걀을 닮은 에그모양의 독특하고 감각적인 용기까지 에그컨셉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프레시안은 표현하고 싶은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섬세한 피부를 표현하는 세미 매트 마무리감의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과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하는 내추럴 글로우 마무리감의 ‘에그라이크 글로우 파운데이션’ 2종을 선보였다.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은 프레시안 만의 독자적인 에그라이크 스킨™ 기술이 만들어내는 얇은 레이어링 커버로 24시간 무너짐 없이 맑고 깨끗한 커버가 유지된다. 또한 얇고 수분감이 느껴지는 포뮬러가 촉촉한 발림성, 세미 매트의 마무리가 뛰어난 밀착력을 경험하게 해준다.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비타민C, 비타민 나무 열매 오일이 함유된 밸런싱 비타민 콤플렉스가 특징이다.

 

에그라이크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광채 레이어링으로 24시간 하루종일 맑은 윤광을 유지해주고 자연스럽게 커버돼 맑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모링가‧오트‧아보카도 오일로 구성된 비건 오일 콤플렉스가 촉촉하고 윤기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이번 신제품은 동물 유래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비건 포뮬러면서 동시에 사탕수수로부터 유래한 원료로 만든 바이오 페트 포장재를 사용해 기존 PET 대비 탄소 배출량을 28% 감소시켰다. 

 

#랑스 

 

동성제약 뷰티 브랜드 ‘랑스(Rannce)’에서 신제품 ‘오크라 크림’을 출시했다.

 

랑스 오크라 크림은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섬유질‧비타민C‧칼슘 등이 풍부한 오크라를 주성분으로 포함하고 있다. 

 

오크라는 일본에서 100세 건강식품 중 하나로 꼽히며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가 미모 관리를 위해 즐겨 먹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크라 열매로부터 나오는 쫀쫀한 식물성 뮤신 포뮬라가 영양 가득한 성분을 피부 깊숙이 빠르게 흡수시켜 주며 피부에 수분을 가득 가둬 콜라겐 합성과 탄력 섬유 생성에 도움을 준다. 특히 입가나 미간 등의 주름 관리에 탁월하다.

 

제품에는 동성제약 송음 농장에서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금화규 추출물이 90% 이상 함유돼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주고 부드러운 피부결을 만들어 준다. 금화규는 이른 새벽에 피고 낮부터 시들기 시작해 ‘황금 해바라기’ 등으로 불리며 동의보감에는 꽃부터 뿌리까지 버릴 것 없는 약재 원료라 기재돼있다. 식물성 콜라겐을 풍부하게 포함해 항산화 및 미백 효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랑스 오크라 크림이 선택한 펌프 타입 용기는 필요한 만큼만 펌핑해 사용할 수 있어 위생적인 데다 제품을 바른 뒤, 마무리감이 답답하지 않아 데일리 크림으로 제격이다. 화장 전에 발라도 밀리지 않고 화장을 잘 받게 한다.

 

▲ 라카(Laka)의 신제품 ‘러브 실크 블러쉬’ (사진=라카)  

 

#라카 

 

국내 최초의 젠더-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가 신제품 ‘러브 실크 블러쉬’를 출시했다.

 

‘러브 실크 블러쉬’는 사랑의 감정을 느낄 때 양볼에 차오르는 밝고 환한 혈색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페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라카만의 독자적 배합 기술이 적용된 파우더로 발색력은 높이고 가루 날림은 극소화했으며, 투명 빛 미세펄이 함유돼 한층 더 투명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은은한 핑크부터 신비로운 퍼플까지 9가지의 맑은 컬러로 구성돼 성별 상관없이 누구나 자연스럽게 사용하기 좋다.

 

이번 제품은 노마스크 시기를 맞아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톤 연출이 각광 받는 메이크업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지는 제품이다. 

 

라카는 이번 신제품 러브 실크 블러쉬에 사랑을 나타내는 하트 모양의 두 타원이 서로를 안은 듯 포개어져 완성된 점에 착안해 감각적인 타원 형태의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커버에는 사랑의 감정을 ‘밀려오는 하나의 물결’ 모양으로 형상화해 사람을 코어에 둔 라카의 브랜드 정신을 투영했다고 설명했다.

 

▲ 닥터지의 데일리 선케어 신제품 3종. (사진=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탈 마스크 시대를 맞아 간편함과 촉촉함을 더한 데일리 선케어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3종은 △그린 마일드 업 스킨 선로션 △브라이트닝 업 모이스처 선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스틱이다. 기존 닥터지 선케어 제품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및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스킨 선로션’은 가볍고 촉촉한 저자극 선케어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범위가 넓고 피부에 순한 징크옥사이드 성분 속에 스킨케어 성분인 워터 그린 카밍 2종을 담아 자외선 차단과 스킨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다. 

 

기존 무기자차 대비 가볍고 부드러운 발림성을 더한 가볍고 촉촉한 로션 제형의 제품으로 일상에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건강한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는 피크노제놀·비타민E 함유로 자외선뿐 아니라 블루라이트·미세먼지 등 정교한 차단으로 피부를 4중 보호해준다.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모이스처 선’은 선크림 하나만으로 자연스러운 피부톤 연출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이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핑크칼라민과 피부에 순한 징크옥사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면서도 순하게 자외선을 차단해준다. 

 

스킨케어 성분을 약 64% 함유했으며, 모이스처 앰플 포뮬러 기술을 적용해 건조한 피부도 당김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잡티·모공 등 피부 요철은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핑크 베이지 컬러로 생기 있는 톤업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두꺼운 메이크업 대신 파데프리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제격이다.

 

간편한 스틱 타입의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스틱’도 눈길을 끈다. 레드 블레미쉬 크림의 기술력이 담긴 5-시카 콤플렉스와 아쿠아 병풀을 함유해 민감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선스틱 속의 수분 에센스 성분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건조함 없이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무향료·무색소의 저자극 선스틱으로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센텔리안24의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멜라 캡처 앰플 프로 포포 에디션’(왼쪽)과 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 팩트 뉴 오리지널 드롭드롭드롭 에디션’ (사진=동국제약, 애경산업)  © 박영주 기자

 

#센텔리안24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출시 4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멜라 캡처 앰플 프로 포포 에디션’을 출시했다.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은 기미·잡티·주근깨·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 프리미엄 앰플로,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작년까지 누적 판매량 1350만병을 돌파했다. 

 

스페셜 기획세트인 포포 에디션은 10ml 용량의 앰플 4개로 구성된 버전과 40ml 대용량 버전 2종으로, 기존에 볼 수 없던 최대용량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넉넉한 용량으로 아침·저녁으로 사용시 기미·잡티·자외선으로 얼룩덜룩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패키지에는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해 보는 즐거움과 소장가치를 더했다. 

 

4개입 버전은 박스를 열었을 때 마치 케이크가 담긴듯한 특별한 디자인으로 출시 4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를 더했으며, 40ml 대용량 버전은 스마일 등 알록달록한 스티커를 붙인 듯한 일러스트로 키치한 느낌을 선사한다.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시리즈의 최신상 업그레이드 버전인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프로’는 동국제약의 핵심성분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추출물을 함유했으며 병풀에서 유래한 멜라닌 특허성분 마데화이트™의 함량을 이전 시즌 대비 2배 증량했다. 

 

또한 브라이트닝 성분 멜라드롭과 멜라닌 특허 성분 3종을 더해 얼룩덜룩한 피부에 강력한 기미 케어 효과를 제공한다. 

 

#에이지투웨니스 

 

AGE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는 제이와이제이인터네셔널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과의 콜라보를 통해 패키지 디자인을 강화한 ‘에센스 커버 팩트 뉴 오리지널 드롭드롭드롭 에디션’(ESSENCE COVER PACT NEW ORIGINAL DROPDROPDROP EDITION)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감각적이고 개성 강한 디자인 패턴을 기반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템을 선보이며 젊은 세대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과 협업한 제품이다.

 

2023년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사람들에게 행운이 만개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케이스 디자인에 ‘행운’을 상징하는 클로버를 닮은 꽃 패턴을 적용했으며, 드롭드롭드롭 특유의 활기 넘치는 패턴과 잘 어울리는 그린 색상과 바이올렛 색상이 소장 가치를 더했다.

 

에디션은 AGE 20’s 만의 수분 에센스를 70% 함유해 피부 속을 촉촉하게 채워 오래도록 광채 나는 피부 표현을 완성해준다. 또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위해 특허 받은 ‘커버 파우더’와 ‘피지 흡착 파우더’를 함유해 잡티나 홍조를 얇고 균일하게 커버해준다.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붉은기가 있는 피부를 위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표현해주는 ‘화이트 라떼’ △노란기가 있는 피부를 위해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표현해주는 ‘핑크 라떼’ 등 2종으로 출시됐다.

 

▲ 맥스클리닉의 ‘타임 리턴 멜라토닌 크림토너’(왼쪽)와 잇츠스킨의 ‘ONLY 화해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 크림 기획세트’ (사진=맥스클리닉, 잇츠한불)  

 

#맥스클리닉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맥스클리닉은 푹 자고 일어난 듯한 화사하고 맑은 피부를 선사하는 ‘타임 리턴 멜라토닌 크림토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토너의 산뜻한 흡수력과 크림의 진한 보습력의 장점을 크림3, 토너7의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한 크림토너다. 윗부분의 크림층과 아랫부분의 워터층이 온전히 분리돼있다가 흔드는 순간 섞이며 최상의 보습 시너지 효과를 선사한다.

 

크림층의 멜라토닌·펩타이드 고영양 성분을 피부에 빠르고 촘촘하게 흡수될 수 있도록 리포좀화 했으며, 워터층은 속당김에 도움을 주는 골드타임릴렉싱컴플렉스·판테놀 등으로 구성했다.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촘촘하게 수분을 채워주고, 견고한 보습막으로 피부를 탄탄하게 감싸주어 여러제품을 바르지 않아도 오랫동안 건조하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

 

#잇츠스킨

 

잇츠스킨은 뷰티앱 화해 단독 기획상품인 ‘ONLY 화해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 크림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 크림’은 2022 화해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젤 크림’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며 제품력을 주목받았으며 탑 셀러브리티 담당 손대식 메이크업 아티스트 외 유명 메이크업샵 아티스트들의 추천을 받은 대표제품 중 하나다. 

 

이번 기획세트는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수딩 젤 크림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젤리 마스크 시트 감초줄렌 1매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이펙터 감초줄렌 10ml로 구성돼있다. 

 

잇츠스킨의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감초줄렌’ 라인은 감초뿌리추출물과 캄줄렌™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대표 라인이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