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선정

2021년 ‘경기도 문화자치 기본조례’시행 이후 3년 연속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3:35]

양주시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선정

2021년 ‘경기도 문화자치 기본조례’시행 이후 3년 연속

이윤태 기자 | 입력 : 2024/04/16 [13:35]

양주시청사 전경   © 양주시 제공


양주시가 경기도 내 시‧군을 대상으로 공모한 ‘2024년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은 문화자치 제도적 기반 조성, 문화자치 역량 강화, 문화자치 활성화 등 3개 유형으로 구분됐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지원받는 도비 5천5백만 원을 포함 총 1억 1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한 양주시는 (사)한국예총 양주지회와 함께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 내용은 지역 의제를 논의하는 문화 공론장을 중심으로 문화 매개 인력 양성, 시민 주도의 문화 프로젝트 공모,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중장기 문화자치 계획 수립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그동안 축적된 시민역량과 문화 활동을 연결하는 과정을 통해 문화자치의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는 선도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기 북부의 본가로서 양주만의 특색을 살린 도시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서는 민관의 연대와 협력이 가장 중요한 만큼 양주시의 문화자치가 지속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이윤태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