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동 절기 야영장 안전 점검 실시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3/12/18 [16:41]

양주시, 동 절기 야영장 안전 점검 실시

이윤태 기자 | 입력 : 2023/12/18 [16:41]

  © 양주시


양주시가 오는 19일까지 관내 공공야영장 및 민간 야영장 16개소를 대상으로 ‘겨울철 대비 야영장 안전 점검’을 시행한다. 

 

화재 및 질식 등 사고 위험이 큰 겨울철을 맞아 전기분야 전문가, 양주 소방서와 함께 카라반 또는 글램핑 등 야영장 내 전기, 가스 시설 점검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안전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각종 사고에 더욱 취약한 미등록 야영장까지 점검하고 ‘야영장업 등록 기준·절차’에 따라 법적 절차를 이행해 운영토록 하는 등 안전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점검에서 화재 예방, 전기, 가스 등 안전기준 준수 여부,야영장 안전 위생관리 실태, 화장실, 샤워실 등 공공 이용 시설 내 불법 촬영 장치 유무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위반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하고 개선이 필요한 시설에 대해선 신속하게 보수·보완하여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할 계획이다.

 

양주시 관계자는 “최근 야영장 일산화탄소 중독 등 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야영장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철저히 점검할 것”이라며 “안전사고 예방에 야영장 사업주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안전한 양주시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이윤태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